이름 관리자 이메일 avplaza@avplaza.co.kr
작성일 2018-08-09 조회수 92
제목 오토폰 100주년 기념 한정판 MC Century 출시

오토폰은 자사 100 주년을 기념하는 카트리지 MC Century 100개 한정으로 8 월 20 일에 발매합니다.

가격은 MC Century는 15,000,000 원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 합니다.

이 제품은 5 월에 독일 뮌헨에서 개최 된 'Munich HIGH END 2018'에서 발표 된 것으로, MC Century 오토폰 최초의 다이아몬드 캔틸레버 를 채용. 다이아몬드의 경도에 의해 소재에 힘이 더해진 때 변형이 발생하지 않기때문에 레코드 재생시을 LP레코더의 음골을 추적했을 때의 움직임이 무빙 코일에 정확하게 전달되며, 바늘의 미세한 신호에도 감쇠되지 않는다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소재 내부에서 소리의 전달 속도가 다른 소재보다 빠르기 때문에 과도 특성 (소리의 상승 / 하강 속도)에 뛰어나 오토폰에서 다이아몬드 캔틸레버를 레코드 판에 새겨진 정보 순수한 전송에 가장 어울리는 Century는 오토폰 철학에 부합한다고 설명합니다.

스타일러스칩(바늘)은 다이아몬드 스타일러스, 오토폰 리플리컨트 100을 사용합니다. 이 스타일러스는 레코드 원판의 홈을 새기는 데 사용하는 절단 헤드의 바늘 모양에 가까운 것으로 접촉 면적이 많습니다. 따라서 섬세한 신호도 놓치지 않고 읽을수 있습니다.


ortofon-mc-century_gallery.jpg


바디 하우징에는 티타늄을 사용합니다. 티타늄은 가공의 난이도가 높지만, 회사의 SLM 기술을 이용하여 티타늄 분말을 레이저 소결에 삼차원 적 입체 성형함으로써 이상적인 모노코크 바디를 만드는 것이 가능하게되었습니다. 또한 바디 하단에는 TPE (서모 플라스틱 엘라스토머) 소재를 성형 한 덤핑 하단 커버를 장착하고 티타늄과 TPE 다른 소재에서 복합 진동을함으로써 공진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무빙 코일은 플래그십 모델 MC Anna 에서 개선된 신형 공심 코일을 사용합니다. 공심 코일은 철심에 비해 자석의 영향을받지 않고 동작 할 수 있으며, 재생시 사운드 표현이 더 섬세하고 플렛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공심 코일은 전압이 낮다는 약점이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비자 성체 뼈대를 사용하여 카트리지에 내장 된 네오디뮴 자석의 자력선을 이상적으로되도록 제어하고 전압 레벨을 올리는 것을 실현시켰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회사가 모노 시대부터 카트리지의 고무 댐퍼를 자체 개발 제조 해 온 역사가 축적 된 높은 기술력이 가능하게 한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이 제품은 오토폰 100년 역사상 최고의 정점에 도달한 카트리지로, 오토폰 100년 역사중 이정표 하고 할수 있습니다.

ortofon-mc-century-new-release_02.jpg



ⓒ AVPLAZA all rights reserved
  • Ortofon(오토폰) MC Century 카트리지 - 한정판
    15,00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