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다고스티노 프로그레션 파워앰프 업그레이드 설치기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판교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파워앰프 업그레이드입니다.

고객님께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시스템에서 파워앰프를 단다고스티노(Dan D’Agostino)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하셨습니다. 업그레이드에 사용된 제품은 프로그레션(Progression) 모노 파워앰프입니다.

프로그레션 모노 파워앰프는 현재까지 발표한 마스터 오디오 시스템 중 크기가 가장 크고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 제품으로 출력은 500W(8Ω), 1,000W(4Ω), 2,000W(2Ω)의 리니어한 대출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풀 컴플리멘터리 드라이버단을 채용하고 84개의 출력 트랜지스터, 4,000VA 용량의 전원부와 400,000µF 용량의 캐패시터를 탑재합니다.

단다고스티노 프로그레션 모노 파워앰프(Dan D’Agostino Mono Amplifier)

최상위 기종인 모멘텀(Momentum) 앰프에서 이어받은 출력 미터는 스위스 시계에서 영감을 얻어 우아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프로그레션 모노 파워앰프는 모든 출력 범위를 표시할 수 있도록 바늘의 동작 각도가 270도인 새로운 출력 미터 디자인을 채용하였으며, 응답속도를 강화하기 위해 고속의 탄도회로(Ballistic Circuit)을 통해 구동됩니다.

발열이 많은 파워앰프의 특성상 방열판의 설계도 중요한데, 이 역시 모멘텀 앰프의 벤튜리 히트싱크 디자인을 어어받았으며, 프로그레션 모노 앰프에서는 냉각효율을 높이기 위해 2열 배열로 강화되었습니다. 각 히트싱크는 22kg의 알루미늄 빌렛을 정밀 가공하여 제작하였습니다.

프로그레션 모노 앰프는 스위스 시계에서 영감을 받은 출력미터를 탑재합니다.

모멘텀 시리즈 앰프는 비교적 작은 섀시에서 높은 출력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면, 프로그레션 모노 앰프는 스피커의 구동력을 강화하기 위해 대형 패키지화 되어 대출력을 제공합니다. 프로그레션 모노 앰프의 회로는 어떤 스피커도 완벽하게 매칭되도록 플래그십 모멘텀의 설계를 이어받았습니다.

오디오 신호경로는 디스크리트, 풀 밸런스, 다이렉트 커플드 회로로 유지되며 첨단 보호기술로 어떤 상황에서도 앰프의 부품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모멘텀 시리즈처럼 프로그레션 앰프의 회로보드 역시 최고의 음질과 내구성을 위해 쓰루 홀(Through-Hole) 구조를 사용하며, 모든 단다고스티노 제품과 동일하게 애리조나(Arizona) 공장에서 수작업으로 제조됩니다.

설치를 완료한 전체 시스템 모습입니다.

단다고스티노 프로그레션 모노 앰프(Dan D’Agostino Progression Mono Amplifier)

프로그레션 모노 앰프는 강력한 출력을 제공하는 파워앰프입니다.

중앙에는 스위스 시계에서 영감을 얻은 출력 미터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레션 모노 앰프는 채널당 500W(8Ω)의 출력을 제공하여, 대부분의 스피커 구동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B&W 801D

오랜만에 만나본 B&W 801D는 여전히 당당한 위용을 자랑합니다.

801D 역시 B&W 고유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터빈헤드를 갖고 있습니다.

프로그레션 모노 앰프를 설치한 전체 시스템

기기들만 근접하여 촬영해 보았습니다.

고객님이 기존에 사용중인 기기들입니다.

프리앰프는 오디오리서치의 레퍼런스3로 단다고스티노 프리앰프로 업그레이드 예정입니다.

심오디오의 780D DAC

에소테릭의 K-05X SACD 플레이어

네트워크 트랜스포트로 사용중인 오렌더 제품

파워앰프의 업그레이드 이후 프리앰프를 우선적으로 업그레이드 예정입니다.

단다고스티노 프로그레션 모노 앰프의 업그레이드 후 고객님은 무척 만족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