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오디오(Project Audio) 데뷰 III 레코드 마스터 턴테이블 입고 및 전시

오스트리아의 턴테이블 제조사 프로젝트오디오(Project Audio)의 데뷰 III 레코드 마스터(Debut III Record Master) 턴테이블이 AV 플라자에 입고되었습니다.

프로젝트오디오 데뷰 III 레코드 마스터 턴테이블은 자사의 인기 라인업인 데뷰 라인(Debut Line)의 모델 중 하나입니다. 이 모델은 하이파이 사운드를 제공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표로 턴테이블에 입문하거나 턴테이블에 예산을 많이 쓰고 싶지 않은 오디오 애호가를 위한 제품입니다. 오디오의 음질을 개선하기 위해 각종 튜닝, 조정을 하는 고급 오디오파일을 일컫는 ‘레코드 마스터’라는 이름은 꽤나 화려합니다. 레코드 마스터는 100만원 미만의 주류 턴테이블 시장의 최상위급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roject Audio Debut III Record Master

레코드 샵에서 레코드를 찾고 구입하여 턴테이블에서 재생하는 것은 스포티파이(Spotify) 앱을 시작하여 음악을 재생하는 것과는 전혀 다른 경험입니다. 디지털 시대에서도 여전히 턴테이블이 인기 있는 이유가 바로 이런 매력 때문입니다. 프로젝터오디오는 턴테이블 시장에서 가장 큰 브랜드 중 하나이며 모던한 디자인의 턴테이블을 제조합니다. 데뷰 III 레코너마스터는 오랜 세월동안 인기 있던 데뷰 III의 고급버전입니다.

데뷰 III는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한 조각으로 된 탄탄한 플린트가 있고, 그 위에 버튼 1개, LED 조명 2개만 있어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매트한 블랙 플래터가 본체와 대비를 이룹니다. 전체적인 빌드 퀄리티는 견고하며 우수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고급 턴테이블과 마찬가지로 완전 수동방식으로 턴테이블의 시작과 종료는 직접 조작해야 합니다.


데뷰 III 레코드 마스터에는 오토폰 OM 10 카트리지를 제공합니다.

데뷰 III 레코드 마스터에는 오토폰(Ortofon) OM 10 카트리지를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동급 경쟁 제품들이 대부분 저렴한 카트리지를 제공하는데 반해 이 제품은 이미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카트리지를 제공합니다. OM 10 카트리지를 통해 디테일하면서도 따뜻한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데뷰 III 레코드 마스터는 포노앰프를 내장하여 포노입력을 제공하지 않는 앰프에 사용할 수 있으며, USB 출력을 통해 레코드의 사운드를 디지털 오디오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내장 포노앰프는 왠만한 외장 포노앰프를 상회하는 우수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USB 출력은 레코드를 디지털화 하여 저장하거나 다른 기기에서 레코드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게 합니다.

프로젝트오디오 데뷰 III 레코드 마스터 턴테이블이 AV 플라자에 입고되었습니다.

데뷰 III 레코드 마스터는 화이트, 블랙 색상만 국내에 입고됩니다.

데뷰 III 레코드 마스터는 심플함과 모던함이 느껴지는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더스트 커버를 오픈 한 모습

데뷰 III 레코드 마스터는 100만원 미만의 턴테이블 중 최상위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스트 커버를 제거한 데뷰 III 레코드 마스터

데뷰 III 레코드 마스터에는 프로젝트 오디오의 톤암과 오토폰 카트리지를 제공합니다.

자사의 톤암을 제공합니다. 톤암은 직선형으로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데뷰 III 레코드 마스터에 제공되는 오토폰 OM 10 카트리지

동급 경쟁기종에 비해 우수한 오토폰 OM 10 카트리지를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침압, 안티 스케이팅 등의 조작이 가능한 톤암

전원과 속도 전환은 1개의 버튼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진동을 방지하기 위해 제공하는 풋

이너 플래터와 모터 그리고 이들을 연결하는 벨트를 제공합니다.

데뷰 III 레코드 마스터 후면. USB 출력과 아날로그 출력을 제공합니다. 내장 포노앰프는 On/Off가 가능합니다.

전원 입력단자. 15V 전원 어댑터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