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노이 켄싱턴 GR, 자디스 앰프로 구성한 하이파이 시스템 설치기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동찬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파이, 홈시어터 시스템 구축입니다. 고객님은 기존에 사용하던 시스템 없이 새롭게 하이파이, 홈시어터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하셨습니다. 이번 설치기에는 탄노이(Tannoy) 켄싱턴 GR(Kensington GR) 스피커, 자디스(Jadis) I-50 진공관 인티앰프, 마란츠(Marantz) TT-15S1 턴테이블, 마란츠 SACD 플레이어로 구성하였습니다.

홈시어터 시스템은 하이파이 시스템을 활용하여 구축했습니다. 마란츠 AV8805 AV 프로세서와 MM8077 멀티채널 파워앰프, KEF R2c 센터스피커, R3 리어스피커, B&W DB4S 서브우퍼로 구성하였습니다. 소스기기는 기존에 사용하시던 캠브리지오디오 유니버설 플레이어를 사용하였습니다.


탄노이 켄싱턴 GR은 프레스티지 골드 레퍼런스(Prestige Gold Reference) 시리즈 중 웨스트민스터 로얄, 캔터베리, 턴베리 그리고 스털링의 한 가운데 위치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켄싱턴 GR은 턴베리 보다 상위 모델인 캔터베리에 더욱 가까운 모델인데, 캔터베리의 디자인 컨셉을 유지하면서 유닛의 사이즈를 줄이고 캐비닛 양 옆을 줄인 형태입니다. 10인치 듀얼 콘센트릭 드라이버를 탑재한 켄싱턴 GR은 프레스티지로 업그레이드되면서 더욱 명확해진 포커싱과 그로 인해 악기들의 윤곽이 또렷해지고 홀톤이 살아난 것이 특징입니다.


탄노이 켄싱턴 GR(Tannoy Kensington GR)

자디스 I-50 진공관 인티앰프는 드라이브용으로 ECC83, 초단과 프리용으로 ECC82를, 출력관으로 KT150관 4개를 탑재합니다. I-50은 철저하게 KT150 관을 위해 입력부터 회로, 출력 트랜스에 이르기까지 새롭게 설계한 것이 특징입니다. 텅솔의 KT150 출력관을 채널당 2개씩 총 4개를 탑재하여 퓨어 클래스 A 증폭방식으로 채널당 50W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특히, I-50은 PCB 기판을 사용하지 않고 자디스가 추구해온 하드와이어링 방식을 사용했으며, 자동 바이어스 방식으로 출력관마다 별도의 바이어스 조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자디스 고유의 음색에 KT150의 풍부한 사운드를 더해 진공관 앰프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자디스 I-50 진공관 인티앰프

홈시어터 AV 프로세서인 AV8805와 멀티채널 파워앰프 MM8077은 이미 국내에서도 많은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AV8805는 13.2채널 프로세싱 능력과 오디오파일급 홈시네마 구축에 중심에 있는 제품입니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DTS:X, 오로 3D(Auro 3D) 같은 최신 서라운드 포맷을 통해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마란츠 고유의 전류 피드백/HDAM 증폭기술로 홈시어터의 음질을 한 차원 끌어올렸습니다. 이외에 와이파이(Wi-Fi), 블루투스(Bluetooth), 에어플레이(AirPlay), HEOS 앱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홈시어터의 활용도를 대폭 확장한 것이 특징입니다.


마란츠 AV8805 AV 프로세서

MM8077은 7채널 파워앰프로 홈시어터의 멀티채널 사운드 재생을 넘어 고해상도 오디오 포맷을 위해 더 넓은 대역폭을 지원하기 위해 마란츠 고유의 전류 피드백 디스크리트 파워앰프를 탑재하였습니다. 전 채널 밸런스(XLR)과 언밸런스(RCA) 입력을 지원하여,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채널당 150W(8Ω) 출력을 지원하여, 블록버스터부터 공연실황에 이르기까지 부족함 없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마란츠 MM8077 멀티채널 파워앰프

홈시어터의 프런트 스피커는 하이파이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켄싱턴 GR을 그대로 사용하였으며, 추가적으로 KEF 센터스피커 R2c와 리어스피커 R3, B&W 서브우퍼 DB4S를 추가하여, 5.1채널 홈시어터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설치를 완료한 전체 시스템 모습입니다.

탄노이 켄싱턴 GR 스피커

자디스 I-50 진공관 인티앰프

마란츠 TT-15S1 턴테이블

마란츠 AV8805 AV 프로세서와 MM8077 멀티채널 파워앰프 그리고 마란츠 SACD 플레이어

리어스피커로 사용한 KEF R3 북셀프 스피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