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고객님의 디지털 스트리밍 하이엔드 하이파이 시스템 설치기

포천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 구축 설치기 입니다.
건물을 신축하시면서 AV플라자에 방문하셔 다양한 오디오와 기기들을 직접 시연해보시고 B&W 스피커와 매킨토시 앰프를 선택하셨습니다.
단독 주택을 건축하시면서 거실에는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과 별도 공간에는 홈시어터전용 공간을 구성하시기로 결정하셨습니다.
건축단계 부터 AV플라자에서 오디오에 필요한 배선 및 오디오용 전원콘센트 등 영상 음성 까지 모든 필요한 배선 작업을 진행해 드렸습니다.
15평 정도의 공간에 고음질 디지털 음원 감상을 위해 하이파이 시스템을 구축해 드렸습니다.


메인스피커는 B&W 의 최상급기종인 B&W 800 D3 블랙하이그로시 색상으로 설치해 드렸습니다.
하이엔드 스피커의 대명사라고 할수 있는 모델이며, 10인치 듀얼 우퍼와 다이아몬드 트위터 완벽한 구조의 현존 최고의 스피커 입니다.매칭된 앰프는 매킨토시사의 최상급 모델인 MCINTOSH C1100 진공관 프리앰프와 MCINTOSH MC1.25KW 모노 파워앰프로 구성하였습니다.
진공관 프리앰프의 따스한 음색과 TR파워앰프의 강력한 구동력을 지니고 있어 B&W 800D3 를 완벽하게 구동가능한 매칭입니다.

▼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 시연 동영상 입니다. ▼

▲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 시연 동영상 입니다. ▲

 

소스기기는 영국 LINN사의 네트워크 플레이어인 LINN KLIMAX DS/3 네트워크 플레이어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네트워크플레이어라는 개념을 처음 만들었으며, 지금도 현존 최고의 네트워크 스트리밍 플레이어인 LINN 사의 최상급 네트워크 플레이어 LINN KLIMAX DS/3 4세대 플레이어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ROON, DSD, FLAC 등등 모든 포멧과 Airplay 등 지원하며, 가장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건물 신축부터 내부 배선 및 음향에 관하여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LINN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음원저장은 멜코사의 음원저장 전용 하이파이 NAS 인 MELCO N1ZH/2 에 12TB 용량의 24BIT FLAC 와 DSD 음원을 저장하였습니다.

오디오용 전원 정전압 컨디셔너인 오디오퀘스트사의 Audioquest Niagara 7000 같이 설치해드려 보다 안정적이며, 노이즈없는 완벽한 전력공급이 가능하게 하였으며, Shunyata Research DELTA NR 전원케이블을 사용하여 연결해 드렸습니다.

시그널용 케이블들은 Audioquest William Tell 스피커케이블과 Audioquest Fire XLR 케이블과 Audioquest Diamond RJ/45 오디오용 랜선을 이용하여 연결해 드렸습니다.

 

오늘 설치해드린 B&W 스피커 및 앰프 각종 소스 케이블들 입니다.

고객님 시스템 완성된 모습입니다.

B&W 800D3 스피커를 중심으로 시스템을 구축해 드렸습니다.

B&W 최상급 모델과 매킨토시 최상급 모델을 매칭하여 완성된 시스템 입니다.

B&W 사의 최상급 모델인 B&W 800D3 스피커를 설치해 드린 모습입니다.

다이아몬드 트위터와 컨티늄콘 미드레인지 및 10인치 듀얼 우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후면은 알루미늄프레임으로 보강되어 진동을 최대한 억제하고 있습니다.

오디오퀘스트사의 신형 Audioquest William Tell 스피커케이블을 바이와이어로 연결하였습니다.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ROON 및 LINN 전용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할수 있습니다.

매칭된 앰프와 소스기기들 설치된 모습입니다.

MCINTOSH C1100 진공관 프리앰프를 설치해 드린 모습입니다.

매킨토시의 최상급 파워앰프 MCINTOSH MC1.25KW 로 채널당 1200W 출력을 자랑합니다.

네트워크 플레이언 LINN KLIMAX DS/3 와 ESOTERIC K-03Xs SACD플레이어 설치해 드렸습니다.

음원전용 NAS인 MELCO N1ZH/2 와 전원컨디션너 Audioquest Niagara 7000 설치해 드린 모습입니다.

음원전용 NAS는 음악재생만을 위한 NAS이며, 일반 NAS에 비해 월등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설치를 모두완료된 고객님 하이파이 시스템 모습입니다.

고음질 음원재상과 TIDAL, ROON 활용 가능하도록 완성해 드린 모습입니다.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