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달(TIDAL) 앱에 연결된 장치를 제어하는 타이달 커넥트 발표

고해상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타이달(TIDAL)은 앱에 직접 연결된 장치의 음악을 제어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타이달 커넥트(TIDAL Connect)’를 발표하였습니다.

타이달 커넥트는 MQA(Master Quality Audio),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등 타이달 하이파이(TIDAL HiFi)의 확장된 오디오 형식을 지원하는 유일한 캐스팅 기술입니다. MQA는 아티스트가 의도한대로 마스터 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하고, 돌비 애트모스는 공간화 된 객체 기반 오디오를 통해 청취자에게 획기적인 몰입형 오디오 경험을 제공합니다.

타이달 커넥트는 타이달 앱을 컨트롤러로 사용하여 원하는 기기를 통해 고해상도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타이달 커넥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음악을 재생하는 동안 ‘지금 재생(Now Playing)’ 화면을 열고 좌측 하단에 있는 장치 선택기를 클릭한 다음 타이달 커넥트 지원 장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타이달 커넥트는 타이달 하이파이와 타이달 프리미엄 모두에 제공됩니다.

현재 타이달 커넥트를 지원하는 브랜드는 캠브리지 오디오(Cambridge Audio), 블루사운드(Bluesound)의 BluOS, KEF, 나드(NAD) 등이 있으며, 향후 지원 브랜드는 점차 늘어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