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W 705 S2와 나드(NAD) M10으로 구성한 심플 하이파이 시스템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일산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입니다.

고객님은 오디오를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로, 전체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상담 당시 거실의 인테리어를 고려하여 화이트 색상의 스피커를 원하셨으며,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와 블루투스 연결 등 부가기능이 포함된 올인원 인티앰프를 찾고 계셨습니다.

이번 설치기에 사용한 제품은 영국을 대표하는 B&W(Bowers&Wilkins)의 705 S2 북셀프 스피커와 나드(NAD)의 네트워크 올인원 인티앰프 M10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M10은 고해상도 음악 재생 기능의 네트워크 오디오 재생부터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 룬 레디(Roon Ready), 와이파이(Wi-Fi), 블루투스(Bluetooth) 등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하여 최근 인기가 높은 제품입니다.


B&W 705 S2 북셀프 스피커

B&W 705 S2는 자사의 미들급 라인업인 700 시리즈의 북셀프 스피커 중 최상웨 제품으로 최근에는 외부 마감과 내부 크로스오버 네트워크를 개선한 705 시그니처(Signature) 모델을 내놓기도 하였습니다. 705 S2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800 Series Diamond)에 사용한 솔리드 바디 트위터(Solid Body Tweeter)를 이어받은 고성능 스피커라는 점입니다. 솔리드 바디 트위터는 알루미늄 블럭을 압연 성형한 하우징을 통해 공진을 억제하고 불활성이라 음향적으로 최적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솔리드 바디 트위터 하우징에 탑재한 카본 돔(Carbon Dome) 트위터는 700 시리즈를 위해 특별히 설계하였습니다. 알루미늄 더블 돔 트위터를 극적으로 개선하여 핀 포인트 이미지 정확도와 디테일을 위해 브레이크업의 한계를 47kHz까지 끌어 올렸습니다.


솔리드 바디 트위터(Solid Body Tweeter)


솔리드 바디 트위터 하우징에 탑재한 1인치 카본 돔 트위터

미드/베이스 드라이버에는 6.5인치 컨티넘(Contunuum) 콘을 탑재합니다. 컨티넘 콘은 기존에 사용하던 케블라(Kevlar) 콘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드라이버입니다. 또한 우븐 코팅 소개를 사용하여 브레이크 업을 고도로 제어하고 개방적이면서 중립적인 사운드를 특징으로 합니다. 컨티넘 콘은 가벼우면서도 강성이 높은 것이 특징으로 밀도가 높고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특히, 2웨이 북셀프 스피커의 특성상 고음역대를 제외하면 사실 미드/베이스 드라이버가 많은 대역을 재생해야 하므로 특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 중역과 저역을 하나의 드라이버에서 재생하기 때문에 이질감이나 부조화 없이 깨끗한 사운드를 재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지막으로 새롭게 설계한 크로스오버 네트워크는 일반판과 확연한 차이점이 느껴지질 정도로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705 S2에 탑재한 6.5인치 컨티넘 콘 미드/베이스 드라이버

나드 M10은 작은 크기의 섀시에 인티앰프, 네트워크 오디오, 블루투스, 멀티 룸 등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 모든 것을 블루 OS(BluOS) 플랫폼을 통해 제어합니다. BluOS는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긴밀하게 통합시킨 플랫폼입니다. 무선 고해상도 멀티 룸 시스템인 BluOS는 고해상도 스트리밍 표준인 MQA(Master Quality Authenticated)를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15개 이상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물론, NAS 등에 저장된 음악 라이브러리의 재생을 지원합니다.


NAD M10 네트워크 올인원 인티앰프

M10은 다양한 수상 경력의 디자인 회사 DF-ID의 산업 디자인을 통해 미니멀리즘을 실현한 제품입니다. 작은 크기의 M10은 브러시드 알루미늄과 유리 등의 소재로 강성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BluOS 앱을 통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M10을 직접 조작할 일이 거의 없으며, M10에 접근하면 전면 디스플레이가 제어판으로 바뀌면서 터치 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1GHz ARM Cortex A9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빠른 반응속도와 처리속도를 제공합니다.


NAD M10 후면

M10은 NAD의 마스터(Masters) 시리즈의 기술을 이어받아 작지만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하이펙스 n코어(Hypex nCore) 증폭 스테이지를 통한 하이브리드 디지털 증폭은 대부분의 스피커를 구동할 수 있는 구동력을 제공하며, 사실적이고 미세한 음악적 디테일까지 재생합니다. 또한 다이내믹 파워를 통해 순간적으로 높은 출력이 필요할 때는 최대 160W(8Ω), 300W(4Ω)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디랙(Dirac) 라이브 룸 보정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디랙 라이브 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마친 전체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오직 앰프와 스피커로만 구성된 심플한 하이파이 시스템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메인 스피커로 사용한 B&W 705 S2 화이트 색상

소스기기겸 인티앰프 용도로 사용할 NAD M10 네트워크 올인원 인티앰프

심플한 시스템을 원하셨던 고객님은 사운드는 물론 디자인까지 모든 부분에서 만족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