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W 802 D3, 단다고스티노(Dan D’Agostino) 프로그레션 파워앰프를 사용한 하이파이 시스템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창원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입니다.

고객님은 오랜 시간 하이파이 시스템을 운용해 오셨으며, 기존 시스템에 새롭게 B&W(Bowers&Wilkins) 스피커와 단다고스티노(Dan D’Agostino) 모노블럭 파워앰프를 추가하셨습니다.

설치기에 사용한 제품은 B&W 802 D3 스피커와 단다고스티노 프로그레션(Progression) 모노블럭 파워앰프입니다. 이외에 소스기기, 프리앰프 등은 기존에 고객님이 사용하시던 제품으로 설치해드렸습니다.


B&W 802 D3

B&W 802 D3는 B&W 설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터빈 헤드(Turbine Head)를 비롯하여 다이아몬드 돔 트웨터를 담은 솔리드 바디 트위터(Solid Body Tweeter)를 특징으로 합니다.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는 케블라(Kevlar) 콘 소재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8년간 개발한 컨티넘(Continuum) 콘 드라이버를 탑재합니다. 베이스 드라이버로 탑재된 8인치 에어로포일(Aerofoil) 콘 드라이버는 새로운 기술의 등장으로 불가능했던 엔지니어링 분야를 달성한 쾌거로 드라이버의 정확한 동작을 통해 생생한 저음을 재생합니다.


단다고스티노 프로그레션 모노블럭 파워앰프

단다고스티노 프로그레션 모노블럭 파워앰프는 현재까지 발표한 마스터 오디오 시스템 중 크기가 가장 크고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 제품으로 출력은 500W(8Ω), 1,000W(4Ω), 2,000W(2Ω)의 리니어한 대출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풀 컴플리멘터리 드라이버단을 채용하고 84개의 출력 트랜지스터, 4,000VA 용량의 전원부와 400,000µF 용량의 캐패시터를 탑재합니다.


프로그레션 파워앰프 중앙에 자리한 출력 미터

최상위 기종인 모멘텀(Momentum) 앰프에서 이어받은 출력 미터는 스위스 시계에서 영감을 얻어 우아하게 디자인되었으며, 모든 출력 범위를 표시할 수 있도록 바늘의 동작 각도가 270도인 새로운 출력 미터 디자인을 채용하였습니다. 또한, 응답속도를 강화하기 위해 고속의 탄도회로(Ballistic Circuit)를 통해 구동됩니다. 발열이 많은 파워앰프의 특성상 방열판의 설계도 중요한데, 이 역시 모멘텀 앰프의 벤튜리 히트싱크 디자인을 이어 받았으며, 냉각효율을 높이기 위해 2열 배열로 강화되었습니다. 각 히트싱크는 22kg의 알루미늄 빌렛을 정밀 가공하여 제작하였습니다.

B&W 802 D3와 단다고스티노 프로그레션 모노블럭 파워앰프의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B&W 802 D3와 단다고스티노 프로그레션 모노블럭 파워앰프 #1

B&W 802 D3와 단다고스티노 프로그레션 모노블럭 파워앰프 #2

단다고스티노 프로그레션 파워앰프는 500W(8Ω)의 대출력을 제공합니다.

중앙에는 스위스 시계에서 영감을 얻은 출력 미터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최근 그 인기가 높아져가고 있는 프로그레션 모노블럭 파워앰프입니다.

고객님이 기존에 사용하시던 기기들의 모습입니다.

MBL 프리앰프와 dCS 파가니니 CD 플레이어 등 다수의 기기를 보유하고 계셨습니다.

고객님이 사용중이신 오라클 턴테이블

고객님이 사용중이신 오라클 CD 플레이어

고객님은 새롭게 추가한 B&W 802 D3와 단다고스티노 프로그레션 파워앰프에 대해 만족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