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W 포메이션 듀오와 포메이션 오디오를 사용한 무선 하이파이 시스템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경기도 분당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무선 하이파이 시스템입니다.

고객님은 거실에서 사용할 심플한 형태의 오디오 시스템으로, 복잡한 구성의 분리형 하이파이 시스템 대신 무선으로 연결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원하셨습니다. AV 플라자에 방문하시어 케프(KEF) LS50 와이어리스2(LS50 Wireless2)와 B&W 제품을 비교 청음하셔고 최종적으로 포메이션 제품을 선택하셨습니다. 스피커는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설치에는 영국을 대표하는 스피커 제조사 B&W(Bowers&Wilkins)의 무선 제품군인 포메이션(Formation) 시리즈 제품 중 하이파이 제품인 포메이션 듀오(Formation Duo)와 포메이션 오디오(Formation Audio) 그리고 마란츠(Marantz) CD6007 CD 플레이어를 사용하였습니다.


Bowers & Wilkins Formation Duo

포메이션 듀오는 무선으로 고해상도 음악을 전송하는 무선 스피커 시스템으로 플래그십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의 기술을 이어받은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무선에서 발생하기 쉬운 지연을 1㎲ (백만분의 1초) 수준으로 낮춰 유선으로 연결한 시스템과 비교하여 차이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특허 받은 강력한 메쉬 네트워크(Mesh Network)를 기반으로 하여 고해상도 오디오를 홈 와이파이 네트워크와 상관없이 독립적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최대 96kHz/24bit 해상도로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포메이션 듀오에는 700 시리즈에서 계승한 1인치 카본 돔 트위터를 탑재하여 정확한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또한 700 시리즈에 탑재된 솔리드 바디 트위터와 유사한 별도의 하우징에 트위터를 탑재하여 분리도를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는 플래그십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에서 채택한 6.5인치 컨티넘 콘(Continuum Cone)을 탑재합니다.


Bowers & Wilkins Formation Audio

포메이션 오디오는 기존에 사용하던 하이파이 시스템을 포메이션 시리즈 제품에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으며, 다양한 소스기기를 연결하여 무선으로 연결된 포메이션 제품에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입력단자는 광 디지털 입력, 동축 디지털 입력, 아날로그 오디오 입력 2개, 이더넷 입력 외에도 블루투스(Bluetooth) 4.1을 지원합니다.


Marantz CD6007

CD6007 CD 플레이어는 상위기종의 기술을 대거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2개의 디지털 필터를 지원하는 DAC를 탑재하고 있으며, USB 메모리에 DSD를 포함한 주요 오디오 포맷을 지원하여 저장된 음원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CD6007은 고속, 고전류 쇼트키 베리어 다이오드 및 120% 더 커진 캐패시터, 저노이즈 전원공급장치를 통해 내부 구성요소를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좌우 각 출력 스테이지에 대해 독립적인 전압 조절기를 사용하여 채널분리도를 개선시켰습니다. 또한, 헤드폰 단자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헤드폰 회로를 꺼 간섭을 줄여줍니다.

모든 설치를 마친 전체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B&W 포메이션 듀오. 무선 하이파이 액티브 스피커로 인기가 높은 제품입니다.

외부 기기를 연결하여 무선으로 신호를 전송하는 포메이션 오디오와 마란츠 CD6007을 연결하였습니다.

고객님은 번거로운 선 연결이 필요 없는 심플한 스타일의 시스템을 원하셨습니다.

모든 설치를 마치고 청음 중인 시스템. 고객님은 새롭게 구축한 무선 하이파이 시스템에 무척 만족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