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신도시 P 고객님의 B&W 홈시어터 구축기

이번 설치기는 경기도 동탄 신도기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홈시어터 구축기입니다.
직접 저희 시청실에 방문해 주시고 여러가지 제품을 보신 후 사운드와 디자인 등등을 유심히 검토하시고 B&W 683 패키지를 구입하시게 되었습니다.



 B&W 683 메인 스피커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스피커 회사를 이야기 하라면 미국에 JBL 과 영국의 B&W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그중 B&W는 고급지향적인 대표적인 스피커 브랜드 입니다.
이번에 설치한 600시리즈는 B&W사에 최신 모델로 기존 DM600 시리즈의 신형 모델입니다.
신형 출시와 더블어 많은 관심과 세계적으로 많은 판매량을 보이는 시리즈 모델입니다.
확장된 저역의 재생과 2.5웨이 출력 용량은 미니멈 사이즈에서 넓은 공간에 하이파이, 홈시어터를 위한 최고의 선택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저역과 미드레이징의 음역을 가져다 주는 한쌍의 케블라콘의 새로운 조화를 특징으로 낮아진 CONE은 초저역을 다뤄야 하는 UPPER BASS/MIDRANGE 유닛의 의무를 덜어주고 작은 크기의 스피커에서 경험할수 없는 음역보다 더욱 선명한 미드레이지를 만드는 저역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광범위함과 이미지화를 향상시키기 위한 새로운 서라운드 요소들이 특징을 이루는 노틀러스 튜브, 알루미늄 돔트위터는 50kHZ를 넘어서게 하는 needle-sharp top end를 더하였습니다.
철저한 리스닝 테스트에서 정선한 수적으로는 보다 적어졌으나 질적으로 향상된 컴포넌트들의 사용은 응답속도를 감소시켜주고있습니다.
그래서 하이파이나 홈시어터를 글길때 더 가깝게 사운드를 느낄수 있을 것 입니다.
외관상 새로워진 당대의 디자인과 다양해진 마감재의 선택은 683으로 하여금 어떠한 인테리어에도 쉽게 어울리수 있습니다.



 B&W HTM61 센터 스피커


HTM61는 600시리즈의 센터 스피커로 가격대비 뛰어난 선능의 제품입니다.
683과 같이 케블라콘과 알루미늄 돔트위터가 장착되어 있어 보다 섬세하고 뛰어난 대사전달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소스기기로는 블루레이가 지원되는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3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B&W 685 리어 스피커


600시리즈의 북쉘프 스피커 모델로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 가격대에 B&W 브랜드를 만날수 있는 제품입니다.
홈시어터용 리어 스피커이외도 하이파이용 스피커로도 아주 뛰어난 제품입니다.



 ONKYO(온쿄) TX-SR606 HDMI 1.3 지원 AV 리시버


앰프는 이번에 온쿄의 신형으로 출시된 SR606을 사용하셨습니다. SR605가 보급형으로 최초의 HDMI 1.3지원 앰프라면 이번 신형은 히트 상품인 605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가장 눈에 뛰는점은 HDMI 입력이 2개에서 4개로 늘어난 점입니다.
점차 HDMI 입출력단자의 수요가 늘면서 그에 따라 HDMI 입력숫자를 늘렸습니다. 또한 나이트 무비 기능을 추가 하여 밤에도 생생한 사운드 감상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러가지 업그레이드된 이 신형 앰프는 AVPLAZA에 입고되자 마자 모두 팔려나갈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설치후기 – 이태욱 팀장


이번 설치기는 경기도 동탄 신도시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입니다.
저희 시청실에 방문 당시 우리 안과장님이 아주 친절하게 상담을 해 주셨습니다. 몇 가지 스피커를 보신 후 B&W 600시리즈에 삘이 꽃이신 고객님은 바로 구매를 결정하셨고 제가 설치를 나가게 되었습니다.
주말이라 길 막히는 고속도로를 달려 약 1시간… 쩝~ ㅡㅡ; 고객님댁에 도착했습니다. 가족분들끼리 오손도손 대화의 장을 펼치고 계시더군요.
도착하자마자 박스를 섹시하게 벋기고 요염하게 위치를 잡은 후 들어본 소리는 아주 이뻐라 했습니다. ㅋㅋ
고객님의 와이프분께서 600시리즈의 디자인을 아주 좋아하시는 것 같더군요. 스피커를 벋기자마자 “역시 이뻐~ 이걸로 하길 잘 한거같어…”를 동생분과 함께 연신 되풀이 하며 고개를 끄덕이셨습니다.
신축 아파트이기 때문에 리어 스피커의 배선은 이미 기본적으로 되어 있는 상태라 아주 간단하게 설치가 끝났습니다.
미리 배선된 선재가 싸구려라서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시기는 하는데 몇% 차이 없는 음질을 고를 것인가?, 너저분하게 보이는 몰딩을 선택할 것인가?를 생각해 본다면 기본 배선된 선을 사용하셔도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설치를 마치고 테스트를 하는 도중 TV에서는 “맛있는 TV”를 방영하더군요. ㅠㅠ 이미 시간은 1시를 넘긴 상황… 배고품이 절정으로 치닫고 있을 무렵 저의 배에서는 밥달라는 그지의 아우성치는 꼬로록 소리에 이미 눈치를 차리신 주인 마님…
직접 만드셨다는 약식을 내 오십니다. 아~ 이 얼마나 감동적인가… 눈물을 머금으며 약식을 작디작은 포크로 콕 찍어 한입 배어 물때 향긋한 밥알의 쫀득함은 실로 잊혀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만족하시는 고객님의 웃는 얼굴을 보니 참으로 행복했습니다. 화목한 가정 꾸리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고객님께서 사용하신 시스템





B&W 683


B&W HTM61


B&W 685


 


 


 


ONKYO TX-SR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