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벌 오디오(Revival Audio) 아탈란테 3를 중심으로 한 하이파이 시스템 업그레이드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 업그레이드입니다.

고객님은 기존에 하이파이 시스템을 운용하고 계셨으며, 이번에 스피커 및 디지털 소스기기를 업그레이드하셨습니다. 전체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설치에는 프랑스 신생 스피커 제조사 리바이벌 오디오(Revival Audio) 스탠드 마운트 스피커 아탈란테 3(Atalante 3)를 사용하였습니다. 디지털 소스기기는 루민(Lumin) T3를 사용하였습니다.


Revival Audio Atalante 3

리바이벌 오디오의 아탈란테 시리즈는 2웨이 아탈란테 3(Atalante 3)와 3웨이 아탈란테 5(Atalante 5)로 별매의 전용 스탠드를 제공합니다. 제품은 프랑스에서 설계, 엔지니어링 및 조립 그리고 테스트와 측정, 청취의 과정을 거쳐 제조합니다. 리바이벌 오디오 아탈란테 3는 RASC 28mm 소프트 돔 트위터, BSC(Basalt Sandwich Construction) 7인치 우퍼를 탑재합니다. 크로스오버를 직접 튜닝하고 실제 부품을 하나의 튜닝보드에 놓고 그 결과를 측정합니다. 측정이 완료되면 청취 테스트를 거쳐 세부 조정과정을 거칩니다. 이후 최종적으로 다시 측정합니다. 때로는 값의 변화가 측정된 곡선에서 거의 보이지 않지만 사운드의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크로스오버에 가능한 적은 수의 부품을 사용하지만 필요한 모든 것을 사용합니다.


리바이벌 오디오 마스터 엔지니어 다니엘 에몽

리바이벌 오디오는 지난 2021년 설립된 회사로 마스터 엔지니어인 다니엘 에몽(Daniel Emonts)는 3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인오디오(Dynaudio), IBM, 로레알(L’Oréal) 등에서 근무하며 다재다능한 전략가인 재키 리(Jacky Lee)와 함께 리바이벌 오디오를 설립하였습니다.

에몽은 다인오디오 헤리티지 스페셜(Heritage Special), 스페셜 포티(Special Forty), 컨피던스(Confidence), 컨투어(Contour) 및 업계 최고의 트위터 에소타3(Esotar3), 헥시스 테크(HEXIS Tech)를 포함하여 다인오디오의 주요 제품의 기술을 담당했습니다. 또한 포칼의 그랜드 유토피아 EM(Grand Utopia EM), 일렉트라 S(Electra S) 및 일렉트라 Be2(Electra Be2)를 담당했습니다.


Lumin T3

루민 T3는 증가된 용량과 리샘플링의 유연성을 제공하며, 루민의 새로운 프로세싱 시스템과 견고한 CNC 패널구조 및 플래그십 X1의 기술을 결합하여 최고의 가격대비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완전히 새로운 프로세싱 시스템을 탑재하며, 향후 기능 업그레이드를 위한 용량의 증가를 특징으로 합니다.

전작 대비 더욱 빠른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확장된 리샘플링의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섀시의 마감은 루민 P1의 그것과 동일한 새로운 표면 처리 마감을 사용합니다. T3에는 듀얼모노 작동을 특징으로 하는 ESS 테크놀로지(ESS Technology)의 ES9028Pro SABRE DAC를 탑재하여 PCM 32bit/384kHz, DSD256의 재생을 지원합니다. 또한 USB 디지털 오디오 출력을 제공하여 네트워크 트랜스포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루민 T3 내부

네트워크 오디오 재생을 위해 룬 레디(Roon Ready), 스포티파이 커넥트(Spotify Connect), MQA, 타이달(TIDAL), 타이달 커넥트(TIDAL Connect), 코부즈(Qobuz), 튠인(TuneIn), 에어플레이(AirPlay) 등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와 무선연결을 지원합니다. MQA에서 DSD, FLAC, WAV까지 원하는 모든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관적인 전용앱을 제공하며 룬, MQA, 스포티파이 등 지속적인 개발과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모든 설치를 마친 전체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리바이벌 오디오 아탈란테 3 스탠드 마운트 스피커의 모습입니다.

아탈란테 3는 RASC 28mm 소프트 돔 트위터, BSC 7인치 우퍼를 탑재합니다.

리바이벌 오디오 아탈란테 3 스피커 후면. 베이스 리플렉스 포트를 탑재합니다.

설치를 완료한 루민 T3와 고객님이 사용중인 기기들의 모습입니다.

모든 설치를 마치고 청음 중인 시스템. 고객님은 이번 업그레이드에 대해 무척 만족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