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133인치 대화면 Dolby Atmos 홈시어터 설치기

 

이번 설치기는 대구에 거주하시는 고객님께서는 거실에 133인치 대형스크린과 4K UHD 프로젝터를 기본으로 Dolby Atmos 홈시어터 시스템을 구축해 드렸습니다.

특히 Dolby Atmos 시스템을 위해 5.1.2 채널 구성으로 기존 5.1채널 시스템에 Dolby Atmos 스피커 2개를 더 장착하여 시스템을 구성해 드렸습니다.

기존 사용하시던 프로젝터와 스크린은 철거하고 신형 프로젝터와 앰프 및 스피커 및 앰프와 플레이어등 모두 업그레이드 해드렸습니다.
오늘 설치해 드린 Dolby Atmos 시스템을 기존 5.1채널 시스템과 2개의 Dolby Atmos 스피커 2개를 추가하여 설치해 드렸습니다.

특히 돌비 애트모스 는 매립형 쉴링 스피커로 B&W 의 매립형 스피커 CCM663 을 이용하여 매립처리 하여 깔끔하게 Atmos 시스템을 설치해드렸습니다.
Dolby Atmos 와 4K UHD 60P 해상도를 위해 AV앰프는 데논의 최상위 모델인 DENON AVR-X5200W 리시버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오포사의 블루레이 플레이어인 OPPO BDP-105D을 같이 설치해 드렸습니다.
프로젝터는 소니의 UHD 4K 프로젝터인 VPL-VW500ES 프로젝터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이번에 설치된 UDH 4K 프로젝터 모델과 HDMI 2.0 호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존 HDMI 케이블은 HDMI 1.3A 까지만 지원하기에 HDMI 2.0 지원 케이블로 교체 매립 처리 해드렸습니다.
B&W MT-60D 세틀라이트 5.1채널 홈시어터 스피커를 이용하여 5.1채널 과 추가로 B&W CCM663 을 이용하여 시스템을 설치해 드렸습니다.


고객님댁에 구성한 Dolby Atmos 5.1.2 채널 시스템 구성도

 

프로젝터는 소니의 신형 4K UHD 프로젝터인 SONY VPL-VW500ES 프로젝터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스크린은 가격대 성능이 우수한 그렌드뷰의 전동 스크린인 GER-133Hi 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그렌드뷰의 133인치 대형 화면에 신형원단 텐션 신형원단의 전동 텐션 스크린 입니다.

소스기기는 미디에이터 와 TV셋톱박스 및 오포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같이 사용하실수 있도록 설치해 드렸습니다.
블루레이3D 영화 감상도 가능하며 Dolby Atmos 의 압도적인 입체 음향 감상이 가능하도록 설치해 드렸습니다.

 

 

 

 

 

Dolby Atmos 란?

Dolby 사의 차세대 음향 포멧으로 기존의 Dolby Pro Logic , Dolby Digtal 등을 거처 Dolby TrueHD 와는 다른 최신 차세대 포멧 입니다.
기존 Dolby 포멧들이 평면적인 입체 음향이라고 한다면 Dolby Atmos 는 공간의 360″ 모두 감싸주는 최신의 음향 포멧입니다.
5.1에서 7.1채널 등으로 채널을 증가시키는 수준이 아닌 수평적인 사운드를 3D로 확장한 것으로 홈시어터의 패러다임을 바꿀만한 사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olby사는 Dolby Atoms 와 그이전의 Dolby 로 구분 할정도로 Dolby Atoms 는 그 이전의 음향 포멧과는 완전 다른 최신 음향 포멧 입니다.

Dolby Atoms 는 기본적으로 극장용으로 개발되었으며 국내 극장에서도 최신 Dolby Atoms 상영관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 입니다.
이 Dolby Atoms 음향을 일반 가정에서도 감상이 가능하도록 최신 Dolby Atoms 지원가능한 AV앰프가 속속 출시 되고 있습니다.
Dolby Atoms 를 이용한다면 기존 평면적인 입체음향이 360도, 마치 천둥이나 비가 오면 바로 위에서 직접 오는듯한 감동과 분리도로 더욱 현실감 있는 홈시어터 사운드 감상이 가능합니다.

 

 


ATMOS 스피커 설치를 위해 천정 타공 및 영상 음성 케이블 매립 작업

 

 


천정 매립 처리할 B&W CCM663 쉴링 스피커


B&W CCM663 쉴링 스피커 매립작업

 


Dolby Atmos 스피커 B&W CCM663 설치된 모습

 

 B&W MT-60D 5.1채널 스피커

 


B&W MT-60D 세틀라이트 스피커 벽면 설치모습

 

세틀라이트 스피커중 가장 좋은 성능의 제품을 선택하라고 한다면 단연 MT-60D 입니다. 그만큼 성능에서는 여타 세틀라이트 스피커와 비교할수 없을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NEW M-1 스피커 5개와 PV-1D 엑티브 서브우퍼로 구성된 시스템으로 그 높은 성능은 직접 경험해보시면 아실듯 합니다.

B&W의 신형 NEW M-1 세트라이트 스피커 5개와 PV1-D 엑티브 서브우퍼 조합의 레퍼런스 미니 홈시어터 시스템 MT-60D은 M-1 스피커와 획기적인 서브우퍼 PV1-D 으로 이루어진 뛰어난 조합입니다
자신의 삶에 자연스럽게 융화될 수 있고 타협을 하지 않는 시네마 사운드를 찾으려면 Bowers &Wilkins의 플래그십 Mini Theater 시스템이 최적입니다.

MT-60D 시스템의 트윈 M-1 스피커와 놀라울 정도의 파워와 컨트롤을 갖고 있는 PV1D 서브우퍼에 의해 영화의 최종 프레임에 이를 때까지 사운드에 넋을 잃고 빠져들게 됩니다.
범용성이 있는 M-1 새틀라이트가 이 서라운드 시스템의 5개 채널에 대응하여 일관성 있는 풀레인지 사운드로 사운드 스테이지의 앞에서부터 뒤에까지 가득 채웁니다.

또 M-1은 컴팩트하고 디스크리트하여 비교적 좁은 공간에도 잘 어울립니다.
M-1 스피커는 PV1D와 완벽하게 매칭되며 PV1D은 반대방향으로 배치된 드라이브 유닛 구조, 고품위 앰프, 우수한 DSP에 의해 다이내믹하고 깊으며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응답이 빠른 저음을 재생합니다.
이 모든 요소들에 의해 매끈하고 매력적인 서라운드 사운드 퍼포먼스가 탄생하였습니다.

 

 DENON(데논) AVR-X5200W DOLBY ATMOS 지원 AV앰프

 

데논 AV리시버 앰프 AVR-X5200W 와 각종 게임기 및 소스기기

 

이번에 설치해 드린 AV앰프는 DENON(데논) 의 최신 AV앰프인 DENON AVR-X5200W 를 설치해드렸습니다.
DENON AVR-X5200W 는 최신 포멧인 DOLBY ATMOS 를 지원하는 최신 리시버 앰프 입니다.

그 이외에 최신 네트워크오디오, 블루투스, HDMI 2.0 지원 4K(UHD) 60P 지원 하며 현존 하는 다양한 최신 기능을 모두 지원합니다.
11.2채널 프로세싱이 가능하며, 13.2채널 프리아웃 출력을 가지고 있어 확장 설치가 가능합니다.
DOLBY ATMOS 사용시 7.2.2 채널 또는 5.2.4 및 별도 파워앰프 사용시 9.2.4 채널 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OPPO(오포) BDP-105D 블루레이 플레이어

현존 가장 완벽한 가격대 성능의 블루레이 플레이어로 4K 업스케일러까지 가능한 모델입니다.
가장 완벽하다는 영상및 음질을 보여주고 있는 블루레이 플레이어 입니다.
4K UHD 업스케일링 까지 가능하며 현존 가장 가격대 성능이 우수한 블루레이 플레이어 입니다.

 

후면에 설치된 리어스피커와 Atmos 스피커및 프로젝터 설치모습

 

 

 

 

 SONY(소니) VPL-VW500ES 4K 3D프로젝터

 

소니의 신형 UHD 프로젝터 SONY VPL-VW300ES

 

4K UHD해상도(4096 X 2160) 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1700안시에 200:000 : 1 명암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진정 레퍼런스 기기라고 할정도로 높은 해상도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HDMI 2.0 을 지원하고 있어 4K 60프레임을 지원하고 있어 보다 매끄러운 영상과 화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밖에 오토 컨버전스, 오토 칼리브레이션 및 다양한 최신 기능 및 현존 최강의 화질을 보여주는 프로젝터 입니다.

현존 최고의 화질의 프로젝터를 보시고 싶다면 단언컨데 SONY 4K프로젝터를 선택하시면 되실거라 확신합니다.

 

스크린 원단을 올렸을때 70인치 TV가 설치되어 있는 모습

 

 

 

 

 

 

 

WWW.AVPLAZA.CO.KR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