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고객님의 200인치 대형 Dolby Atmos 홈시어터 시스템 설치기

이번 설치기는 분당고객님의 대화면 홈시어터 시스템 설치기 입니다.

 

고객님께서는 분당 단독주택 지하공간에 30평 규모의 홈시어터
전용 공간을 구성하시기를 원하셨고, 극장과 같은 큰 화면과 UHD 4K 화질 구연 및 Dolby Atmos 서라운드 시스템을
원하셨습니다.

층고가 5m 정도로 높은 공간에 영화감상 및 TV, 게임 및 다양한 멀티미디어 사용과 친구들과 간단한 모임등을 할수
있도록 만들어습니다.

B&W 의 CM10 S2 스피커를 중심으로 7.2.2 채널 ( 7개의 스피커, 2개의 Atmos 스피커, 서브우퍼 2개) 로 총 11개의 스피커가 사용하여 극장 이상의 환상적인 사운드 재생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B&W 사의 CM10 S2 와 CMC2 S2 및 CM6 S2, AM-1, ASW 10CM S2 서브우퍼로 구성해 드렸습니다.

 

극장이상의 화질과 일반 가정집에서 하기 쉽지 않은 대형 크기에 스크린을 설치해 드렸습니다.
스크린은 스튜어트(Stewart)사의 200인치의 커브드 스크린 으로 주문 제작된 스크린 입니다.

TV와 마찬가지로 스크린도 커브드 스크린이 존재하며 커브드 스크린은 일반 스크린에 비해 화면 몰입도에서 압도적으로 우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스크린은 스튜어트 스크린이외에 만들수 잇는 제작사가 없기 때문에 선택할수 있는 선택의 폭이 없습니다만,, 가격이 고가인 만큼 완벽한 화질을 보장합니다.

프로젝터는 소니의 2016년 신형 프로젝터인 SONY VPL-VW520ES UHD 4K 프로젝터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기존 VPL-VW500ES 의 후속 모델로 보다 디테일하면서 컨트라스트 및 모든 면에서 업그레이드된 신형 모델로 설치해 드렸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전면에는 스피커만 배치하여 깔끔하게 설치해 드렸습니다.

 

메인스피커인 B&W CM10 S2 와 CMC2 S2 센터스피커 및 서브우퍼인 ASW 10CM S2 2대를 이용하여 설치해드렸습니다.

 

B&W CM10 S2 메인스피커 설치모습 입니다.
 
메인스피커로 사용한 B&W CM10 S2 스피커 입니다.

 

CM 시리즈중 최상위 모델로 800시리즈와 같이 트위터온탑 형태로 고음유닛이 별도로 분리되어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 6.5인치 우퍼 유닛 3개가 장착되어 있기에 넓은 공간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합니다. B&W의 상징인 노란색 캐블라 유닛이 블랙마감과 잘 어울리기도 합니다.

 

B&W CMC2 S2 센터스피커와 ASW 10CM S2 서브우퍼 설치모습
 
센터스피커는 CM 시리즈중 가장 상위 모델인 B&W CMC2 S2 센터스피커를 장착해 드렸으며, 우퍼 역시 넓은 공간을 고려하여 B&W ASW 10CM S2 모델 2개를 이용하여 듀얼 우퍼 시스템으로 설치해 드렸습니다.
 
 
Dolby Atmos 데모디스크를 사용하여 완벽한 멀티채널 시스템 세팅을 해드렸습니다.
Dolby Atmos 의 완벽한 서라운드 시스템을 느껴 보셨다면 기존 DTS, Dolby 서라운드 시스템과는 비교 불가할정도로 현장감과 입체감에서 차이가 다릅니다.
 

DENON AVR-X7200Wa 와 OPPO BDP-105D 설치모습
 
AV앰프와 플레이어는 데논사의 최상위 모델인 DENON AVR-X7200Wa 모델과 오포사의 블루레이 플레이어인 OPPO BDP-105D 플레이어로 설치해 드렸습니다.
 

스튜어터의 200인치 커브드 스크린 설치모습
 
스크린에 미국 하이엔드 스크린사인 스튜어트사의 200인치 커브드 스크린인 Stewart Cine-W 스크린을 설치해 드렸습니다.

 

커브드 스크린은 일반 스크린에 비해 화면의 몰입감에서 비교되지 않을만큼 높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튜어트 커브드 스크린의 기본 구성 모습입니다.
 

스튜어트 스크린이 설치된 모습입니다.
 

스튜어트 커브드 스크린 설치 모습입니다.
 

소니 프로젝터와 리어스피커가 설치된 모습입니다.
 
후면에는 소니의 프로젝터와 리어스피커 및 Dolby Atmos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B&W CM6 S2 리어스피커 설치모습입니다.
 
리어스피커로 사용한 B&W CM6 S2 스피커와 전용 스텐드를 이용하여 설치해 드렸습니다.
 

천정에 설치된 B&W AM-1 스피커 입니다.
 
천정에는 Dobly Atmos 를 위한 스피커로 B&W AM-1 스피커를 천정에 장착해 드렸습니다.
 

SONY VPL-VW520ES 프로젝터 설치모습
 
프로젝터는 소니의 2016년 신형 UHD 4K 프로젝터인 SONY VPL-VW520ES 프로젝터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200인치의 환상적인 UHD 4K 화면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200인치의 커브드 스크린이라는 압도적인 몰입감을 주는 대형화면과 Dolby Atmos 의 11채널 (7.2.2) 환상적인 서라운드를 감상할수 있는 시스템을 구성해 드렸습니다.

고객님께서의 만족감 특히 일반 가정에서 구현하기 힘든 200인치 화면의 완성도 높은 시스템을 완성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