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폰(Gryphon) 인티앰프 신제품 디아블로 333(Diablo 333) 발매

덴마크 하이엔드 제조사 그리폰(Gryphon)은 인티앰프 신제품 디아블로 333(Diablo 333)이 오는 10월 출시할 예정입니다.

디아블로 333은 지난 2015년 뮌헨 하이엔드 오디오쇼에서 발표한 디아블로 300(Diablo 300)의 후속기종으로, 출시 이후 동급 최고의 제품으로 평가되어 왔습니다. 신제품은 최신 부품을 사용하고 집중적인 엔지니어링을 통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Gryphon Diablo 333

디아블로 333은 그리폰의 플래그십 제품인 에이펙스(Apex)와 커맨더(Commander) 프리/파워앰프에 적용된 기술과 회로 하이라이트를 통해 전작보다 10% 더 높은 출력을 제공합니다. 채널당 333W(8Ω), 666W(4Ω), 1,100W(2Ω)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플래그십 분리형 제품과 설계 DNA를 공유하며, 삼각형 디스플레이 패널과 4.3인치 TFT 정전식 터치 스크린은 그리폰의 설립자 플레밍 라스무센(Flemming Rasmussen)이 에이펙스와 커맨더를 위한 만든 미학을 연상시키며, 커스텀 섀시 스파이크는 기계적 무결성과 시각적 조화를 이뤄냈습니다.


디아블로 333은 에이펙스, 커맨더의 설계를 이어받았습니다.

디아블로 333의 후면 패널에서도 에이펙스와 동일한 커스텀 바인딩 포스트를 사용합니다. 알루미늄 블록으로 조각된 커맨더의 리모컨은 디아블로 300과 함께 제공되는 지팡이 형태의 리모컨을 대체합니다. 그리폰은 새로운 초고속 저 커패시턴스 프리 드라이버 트랜지스터가 향상된 음악성과 뛰어난 측정 성능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디아블로 333은 더욱 직관적인 새로운 메뉴 구조를 자랑하며, 디아블로 300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앰프를 위해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포노 및 DAC 모듈을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폰의 PS-3 RIAA 포노 모듈은 입력에서 출력까지 듀얼 모노 클래스 A 토폴로지를 특징으로 하며, 글로벌 네거티브 피드백이 없고 매칭 트랜지스터 어레이를 갖춘 디스크리트 밸런스 회로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이전 세대의 RCA 단자를 대체하는 금도금 뉴트릭(Neutrik) XLR 밸런스 입력단자를 탑재합니다.


디아블로 333 후면. 포노, DAC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 다른 업데이트는 PS-2S와 마찬가지로 내부 점퍼 대신 좌우 후면 패널 스위치를 사용하여 MC 임피던스를 외부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MC/MM 설정은 디아블로 333 전면 패널 메뉴를 통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폰의 새로운 DAC-3 D/A 모듈은 고성능 ES9039Pro 칩을 기반으로 하며,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7개의 PCM 디지털 롤 오프 필터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이 모듈은 USB, AES/EBU, BNC, TOSLINK 입력을 제공합니다. USB 입력은 현재의 모든 디지털 오디오 포맷과 호환되며, USB를 통해 최대 32bit/384kHz, DSD512의 재생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