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B&W 800 시리즈 국내 출시 임박 프리뷰

B&W 800시리즈는 오랜 세월에 걸쳐 하이엔드 스피커의 기준이 되어온 제품이다. 뛰어난 음질과 독보적이라 할 수 있는 뛰어난 디자인까지 무엇 하나 최고의 평가를 받는데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었다. 그 800 시리즈가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로 업그레이드 되어 새롭게 출시된다.

창업자인 John Bowers가 내건 “오리지널 신호에 대해 조금도 가감되거나 착색되지 않은 트랜스듀스를 만들어 낸다”라는 궁극에 목표에 더 가까워진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는 기존의 800시리즈의 강점을 살리고 성능을 대폭 개량하여 7개의 모든 모델에 다이아몬드 트위터를 탑재하고 출시된다.




800시리즈는 가정용으로 설계된 제품이지만 세계에서 가장 요구가 까다로운 레코딩/마스터링 스튜디오에서 선택될 정도로 높은 품질 레벨을 갖추고 있다. 런던의 애비로드 스튜디오나 캘리포니아의 스카이워커 사운드에서도 B&W 800시리즈가 사용되고 있을 정도다.


새롭게 장착되는 다이아몬드 돔 트위터는 Quad Magnet으로 설계하여 효율이 향상되고 최고수준의 다이내믹 레인지가 개선되었다고 한다. 서라운드 엣지의 새로운 소재에 의해 확산 특성이 보강되어 개방성을 향상시키고 스테레오 이미지는 보다 안정되었다고 한다.





저역도 강력한 네오디뮴 자석을 이용한 새로운 Dual Magnet Motor 시스템 도입으로 한층 더 개선되었다. 이러한 결과로 베이스 드라이버 성능의 직진성이 향상되고 디스토션은 저감되었다. 아울러, 무산소동의 스피커 터미날과 크로스오버에는 독일 문도르프사의 은, 금, 오일의 독자 구조를 사용한 콘덴서가 채용되었다.

그 외에도 Kevlarr FSTTM 미드레인지 드라이버, NautilusTM튜브 탑재, MatrixTM 인클로저 및 독특한 구형/튜브형 헤드 탑재 등 B&W의 독자적인 기술력이 총 투입이 되었다고 한다. 이번 CES2010에 새롭게 선보인 B&W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 스피커는 국내에서는 2010년 4월 경에 그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한다

AVPLAZA에 4월 전시 입고 예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