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C 플래그쉽 모델 Fenestria 출시 및 입고

 영국 PMC 사의 새로운 레퍼런스 모델인 Fenestria AV플라자에 입고 되었습니다.
Fenestria는 뮌헨오디오쇼에서 최초공개되어 전세계 오디오파일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모델로 뛰어난 토널밸런스와 풍부한 표현력으로 PMC 최신예 기술의 집약체입니다.
02.jpg
▲ PMC Fenestria

Fenestria는 뮌헨오디오쇼에서 최초공개되어 전세계 오디오파일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모델로 뛰어난 토널밸런스와 풍부한 표현력으로 PMC 최신예 기술의 집약체입니다.

Fenestria는 PMC의 설립일로부터 작년까지 27년간 자사의 플래그십 모델로 군림하던 BB5보다 상위에 위치하는 최상급기로, 5년간의 연구 개발 기간 동안 기존 스피커 산업에 사용되지 않던 각종 신기술을 도입하여, 스피커 자체에서 야기되는 불필요한 왜곡과 착색을 제거하고 순수하게 음악만이 남을 수 있도록 제작한 모델입니다.

03.jpg
Fenestria는 첨단 엔지니어링과 우아한 디자인이 결합하여 모든 음악에 담긴 생생한 사운드를 그대로 재현해냅니다. 특히 가장 신경쓴 부분은 진동제어 부분입니다. PMC는 이미 캐비닛 내부를 철저한 계산법에 따라 알맞은 길이로 미로를 설계하고 그 안에 다양한 흡음재를 부착하는 자사의 전매특허 설계 기법 ‘ATL™ (advanced transmission line)’로 캐비닛 내부의 공기 압력을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캐비닛 내부로 들어온 소리를 흡수 및 소멸시켜 박스 형태로 제작되는 스피커 캐비닛의 태생적인 한계를 극복한 바 있습니다.  Fenestria는 더 나아가 작은 부품까지 진동제어에 탁월하도록 제작하여 스피커의 태생적 한계를 극복해냈습니다. 
04.jpg
▲ 고음역 소프트 돔 드라이버

고음역 소프트 돔 드라이버는 가능한 한 이상적인 포인트에 가깝게 만들기 위해 네오디뮴을 사용하여 매우 가볍고 컴팩트하게 설계되어 자연스럽고 개방적인 고음과 안정적인 3차원 이미징을 제공합니다. 추가로 실리콘 댐핑 서스펜션 마운트인 Aureole™은 고음유닛을 보호하여 완벽한 포커싱을 유지합니다. 05.jpg

▲ 중음역 소프트 돔 드라이버

75mm 소프트 돔 미드 레인지 드라이버는 악기 및 보컬 레코딩의 주요 주파수를 커버하여 폭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로 실제와 같은 생생하고 실감 나는 재생을 만들어냅니다. 세심하게 성형된 알루미늄 폼은 음향적으로 설계되어 네스트와 결합하여 트위터와 합을 이루었을 때 원치않는 반향음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06.jpg
▲ 저음역 피스톤 드라이버

165mm 피스톤 베이스 드라이버가 총 4개 장착되어있습니다. 대형 디스크 마그넷 조립체와 전문 모터 스포츠 제조업체가 만든 카본파이버로 구성된 평형 다이어프램을 특징으로 대량의 공기를 이동시킵니다. 또한, 초경량의 견고한 다이어프램은 매우 정확하고 즉각적인 응답을 보장하며 변형없이 고압 트랜스미션 라인을 구동 할 수있는 힘을 전달합니다.  

07.jpg
▲ ATL™ (Advanced Transmission Line)

PMC의 자연스럽고 사실적인 사운드의 원천은 전 세계적으로 전문적으로 입증 된 ATL™ (Advanced Transmission Line)베이스 로딩 특허 기술 덕분 입니다.

ATL™은 베이스 유닛이 생성하는 에너지를 훨씬 지능적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캐비닛에는 아주 낮은 주파수를 제외한 모든 것을 흡수하도록 맞춤형으로 설계된 다양한 음향 재료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면 패널 환기구에서 빠져 나와 저주파수 응답을 확장하고 초고품질의 저음 유닛으로 훨씬 더 큰 저음의 느낌을 연출합니다. 결과적으로 저음 응답의 기능을 개선하고 깨끗하고 명료하게 만들어서 다양한 음악에도 안성맞춤입니다. 특히나 보컬은 특히 아름답고 매우 선명합니다. 작은 볼륨에도 저음은 균형이 잡혀있고 좋은 정의감을 보여줍니다.
 
08.jpg

PMC의 Laminair™ 기술은 F1에서 사용되는 고성능 엔지니어링의 공기 역학 원리를 접목하여 보다 부드러운 공기의 흐름을 만들어 오디오 성능을 한 단계 높였습니다. 환기구에서 난류와 항력을 줄이면 저항이 감소하고 효율이 향상되며, 공기 소음이 제거되어서 베이스에 있어 최고의 타이밍과 가능한 가장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가 제공됩니다. ATL™과 Laminair™ 결합으로 탁월한 음질을 만들어냅니다.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