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파이] LINN DS 오디오 설치, 활용하기 – LINN 네트워크 플레이어 설치, 재생하기

LINN DS란?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사인 LINN사는 여러 종류의 DS플레이어 가지고 있습니다.
DS란 디지털 스트리밍 의 약자로 NAS, PC, 외장하드 및 스마트폰에서 보관하고 있는 고음질 음원을 네트워크(LAN)을 사용하여 즐기는 것을 말합니다.
기존 저장장치인 CD등의 개념을 뒤엎는 최고음질 음악재생과 집안 어디에서라도 원하는 곡을 선택하여 들을 수 있는 편리함의 양면을 갖는 소스 컴포넌트 입니다.
즉 PC의 파일형태로 저장된 음악을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원하는 음악을 재생한다는 뜻 입니다.
그밖에 인터넷 라디오나 Airplay 등 다양한 기기들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LINN DS 오디오의 연결 구성도 입니다.

 


LINN DS에 공유기와 연결된 다양한 소스(PC,NAS,스마트폰) 연결되어 재생한다

LINN DS 연결하기

 
오늘 연결할 LINN DS 플레이어는 KLIMAX DS 로 연결하려고 합니다.
DS플레이어는 일종의 CD같은 소스 플레이어 입니다. 연결 역시 CD플레이어와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KLIMAX DS 는 RCA 출력과 XLR 출력 및 랜포트, 전원 등의 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케이블입니다. 전원케이블과, XLR(RCA) 케이블, LAN 케이블 이 있으시면 됩니다.
XLR 인터커넥터와 LAN 선은 모두 오디오퀘스트사의 제품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XLR 인터커넥터와 LAN선 및 전원선 연결된 모습입니다.
간단하게 연결이 가능하며 인티앰프나 프리앰프에 XLR 케이블을 연결하면 바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LAN 케이블은 유무선공유기에 연결만 한다면 PC,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등으로 LINN DS 를 컨트롤 하실수 있습니다.

 

LINN DS 작동하기

 

LINN DS 플레이어 작동 작면 입니다. 24bit / 192kHz FLAC 스튜디오마스터링 음원 재생 장면 입니다.
LINN DS플레이어는 FLAC, MP3, WAV 등등등 다양한 포멧재생이 가능합니다.
음원은 별도의 NAS에 10만곡 이상의 고음질 음원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10만곡 이상의 고음질 FLAC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시놀로지 NAS 입니다.
LINN 의 경우 DS플레이어 내부에 HDD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HDD 회전으로인한 진동을 피하며 HDD로 인한 전력의 효율적 사용이 불가능하기에 LINN 은 별도의 NAS 스토리지를 사용하여 연결합니다.
별도 NAS를 사용할경우 관리 하기도 편리하고 사용역시 편리합니다.

 
 
 
 

LINN DS 플레이어를 이용한 인터넷 라디오 작동 화면 입니다. 인터넷라디오는 일반 FM 방식처럼 주파수 수신이 아닌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고음질 재생이 가능합니다.
난청 지역이라고 하더라도 인터넷 을 이용하여 CD퀄리디와 비슷한 수준의 고음질 수신이 가능합니다.
LINN DS 플레이어의 경우 10만개 이상의 전세계 방송 수신이 가능하며 국내 KBS, MBC 등 라디오 수신도 가능합니다.

 
 
동영상은 LINN DS플레리어 작동 동영상 입니다.

 

 
또, LINN DS 플레이어는 Airplay 를 지원합니다. 편리하게 스마트폰의 음악을 무선으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블루투스에 비해서 월등한 소리를 감상이 가능합니다.

 

 
LINN DS 의 재생 컨트롤 어플인 Kinsky 입니다. LINN 의 DS플레이어 재생 컨트롤러 어플리케이션으로 아주 빠른 속도로 검색 및 재생 , 뮤직라이브러리 작성및 인터넷 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한, Kinsky 이외에 다른 UPNP 지원 컨트롤 어플로도 LINN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LINN DS Kinsky 어플 작동 동영상 입니다.
아주 빠른 속도로 검색및 작동 이 가능합니다. 10만곡 이상의 많은 데이터지만 빠른 속도로 검생이 가능합니다.
 

LINN DS 핵심 정리

LINN DS 플레이어의 기능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 NAS 스토리지/PC 에 저장된 음원 데이터의 재생

* iPhone, iPAD 등에서의Wi-Fi 전송.Air Play 지원
* 스트리밍등,PC , MAC 음원 수신 전송 재생
* 인터넷 라디오 수신

정도로 정리 하면 되겠네요. 최근 CD플레이어는 급속하게 쇠퇴하고 있습니다. 하이파이 오디오에서 DS플레이어가 급속히 그 공백을 매우고 있습니다.
PC를 모르는 사람이라고 해도 아주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수만장의 CD를 작은 NAS에 저장 재생할수 있는 고음질 재생 플레이어로 LINN DS 는 현존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 입니다.

AVPLAZA 는 LINN 전문점으로 국내 최대 LINN 총판대리점 입니다.
더 자세한 LINN 의 궁금하신 점은 아래 홈페이지나, AVPLAZA 시연실에서 직접 시연, 작동해 보실수 있습니다.
AVPLAZA 시연실은 연중무휴 운영하고 있으며 10년 이상의 전문 MD 가 친전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

 
 
AV플라지 (02-3472-3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