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품명

    Classe(클라세) CAP-2100 인티앰프

  • 판매 가격 9,500,000
  • 제품상태

    품절

  • 브랜드

    Classe(클라세)

  • 제조사

    Classe

  • 원산지

    -

  • 품절

최저가 보장 최저가 보장

싱글 섀시, 분리된 회로
인티그레이티드 앰프는 포노 신호를 비롯한 낮은 레벨의 소스 신호경로가 고출력 증폭부와 인접하여 있기 때문에 디자인적으로 특별한 도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상호간섭을 최소화하기 위해 회로들은 섀시 안에서 물리적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CAP-2100은 완전히 분리된 파워앰프부, 프리앰프부 그리고 콘트롤부에 각각 독립적으로 전원을 공급합니다. 이 3개의 실드된 특주 저잡음 토로이덜 트랜스포머와 관련의 정류, 필터, 레귤레이션부들은 전면 패널 디스플레이부의 바로 후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프리앰프부
디지털 콘트롤 회로는 민감한 오디오 신호 경로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섀시의 중앙부에 이격시켜 두었습니다. 프리앰프 회로는 입력단자와 가장 근접한 섀시의 뒷부분에 배치시켜 신호경로를 최단화시킴과 동시에 가장 예민하고 잡음이 많은 전원, 콘트롤부와의 간격은 최대화하였습니다. 이는 또한 미약한 입력신호가 최우선적으로 증폭되어 신호가 보다 강해지도록 해줍니다. CP-500의 신호경로가 그대로 적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신호와 전원 전송을 최적화하기 위해 특별한 4층 기판이 채용되었습니다. 이 4층 기판은 넓은 접지부를 가지고 있어서, 잡음이 없는 프리앰프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실드를 보완해줍니다.
싱글 엔디드 프리 출력으로 별도의 파워앰프나 서브우퍼를 구동시킬 수 있으며 인티그레이티드 앰프로서 동작할 때도 음질 열화 없이 프리앰프 신호가 출력됩니다.

파워앰프부
CAP-2100의 앰프단은 CA-2100 파워앰프에 사용된 앰프단을 답습하였습니다. 실드된 대형 토로이덜 트랜스포머의 분리된 좌우 채널용 2차 권선을 통해 전원이 공급되며 좌우 채널용 전원이 완전히 분리된 것을 의미합니다.
클라쎄의 다른 파워앰프처럼 여러가지 타입(J-FET, MOSFET, 바이폴라)의 솔이드 스테이트 소자들이 뛰어난 음질적, 전기적 퍼포먼스를 얻을 수 있도록 조합, 사용되었습니다. 필터 캐패시터를 대량 배치하여 모든 앰프 회로가 최적으로 동작하도록 안정되고 정숙한 전원을 공급합니다. 유전율이 매우 낮은 FR-4 글라스 에폭시 수지 기판을 사용하여 기판 위의 인접한 회로선 간에 용량결합(capacitive coupling) 즉, 전기적인 간섭이 최소화됩니다.

섀시
다른 클라쎄 제품들처럼 CAP-2100도 회로가 외부 진동으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도록 섀시를 강철과 알루미늄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전면 패널은 알루미늄을 사출 성형하였으며 양쪽 코너부가 큰 곡면 형상을 이루고 있습니다. 받침 다리부는 외부 진동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Navcom™ LimbSaver? 소재로 특별 디자인되었습니다. 이러한 기계적 구조로써 섀시가 견고하고 진동이 없으면서 안정적으로 오디오 회로들을 받쳐줍니다.

포노(옵션)
CAP-2100은 옵션의 포노 모듈(CPM)을 설치할 수 있으며 프론트 패널에서 72dB(MC 카트리지), 42dB(MM 카트리지)의 게인을 각각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초저 잡음 레귤레이터에 의해 깨끗하고 조용한 전원이 공급되며 밸런스 모드로 동작되는 RIAA EQ 회로를 비롯한 전체 신호경로에서 포노 카트리지 출력 특성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CPM은 디스크리트, 저잡음 출력 드라이버 및 기타 부품들에 고품위 폴리프로필렌 캐패시터와 1% 필름 타입 저항을 사용합니다. 특별한 사양의 포노 카트리지를 사용할 경우 PMC 보드의 소켓에 임피던스 추가가 가능하며 상세한 것은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트롤
다른 클라쎄 앰프처럼 디지털 회로가 모니터회로와 보호회로를 제어합니다. 이 회로들은 아날로그 오디오 회로와 완전 독립되어 있으며 트랜스포머의 분리된 2차측으로부터 전원을 공급 받습니다. DC 서보회로는 음질 열화와 스피커를 손상시킬 수 있는 위험한 DC 전압 발생을 방지합니다. 온도 센서는 동작 온도를 감시하며 안전 한계를 초과할 시 전원을 차단, 동작을 중지시킵니다. 신호경로 밖에서 Hall-effect 센서가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분석하여 위험한 이상조건에서는 출력단을 보호합니다. 그렇지만 동작이 어려운 조건에서도 앰프단의 성능을 제한하지는 않습니다.
이 회로는 또한 전원 전압, 주파수, 전원 위상, 접지 상태와 내부 온도까지 감시합니다. 적외선 리모콘은 물론 뒷 패널의 쌍방향 RS-232 포트를 통해서 모든 기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DC 트리거 출력을 이용하여 시스템 자동화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터치스크린

프론트 패널의 TFT 터치스크린으로 편리하게 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TFT 터치 스크린은 디스플레이에 의한 노이즈가 거의 없으며 사용자의 취향에 맞추어 사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입력 버튼에 원하는 이름을 넣을 수 있고 사용하지 않는 버튼은 메인 화면에서 없애 버릴 수도 있습니다.
델타 시리즈의 다른 기기와 함께 사용할 때도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사용자에게 편리함과 미적 가치를 제공합니다.
CAP-2100은 말 그대로 클라쎄의 분리형 프리, 파워 앰프 CP-500과 CA-2100을 합친 인티그레이티드 앰프입니다.
클라쎄 디자인 팀은 아름답게 포장되고 분리형 앰프의 성능을 갖는 우아한 콤포넌트, 그러나 사이즈와 가격이 유리한 콤포넌트를 탄생시키기 위해 노력을 다했습니다.

간단하고 사용이 편리한 인테그레이티드 시스템을 선호하는 음악 애호가라면 CAP-2100 이 이견 없는 정답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제품사양]

model CAP-2100
frequency response
distortion (THD + noise)
20Hz – 20kHz ± 0.1dB
0.005% (1Vrms balanced input)
preamp section  
sensitivity 1.0Vrms
(balanced input, volume 86)
S/N ratio
channel separation
>90dB
>95dB
power amp section  

power/channel (continuous)
(220VAC line, 1kHz signal regulated to 1% THD + noise into resistive load, all channels driven)
load (resistive)  
100W
200W

inputs  
single-ended inputs
single-ended tape inputs
balanced inputs
3pr RCA (incl. 1pr w/phono option) / 100kΩ
1pr RCA / 100kΩ
1pr XLR / 200kΩ
outputs  
speaker
single-ended (preamp out)
balanced
tape out
2pr
1pr RCA
none
1pr RCA

power consumption  
rated power consumption
idle
260W
TBA

weights & measurements  
width
depth

height
gross weight
net weight

17.5″ (445 mm)
16.5″ (419 mm)
(excluding connectors)
4.75″ (121 mm)
59 lbs (27 kg)
50 lbs (23 kg)

질문을 남겨 주세요.


 

상품평

아직 상품평이 없습니다.

상품을 구매한 로그인 고객만 상품평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