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지코(Magico) A1 스피커 중심의 하이파이 시스템 업그레이드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선릉역 오피스텔의 스피커 업그레이드입니다.

고객님께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시스템에서 스피커를 매지코(Magico) A1 북셀프 스피커로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기존 시스템은 오피스텔에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에소테릭(Esoteric) i-03 인티앰프, 티악(Teac) NT-505 네트워크 플레이어로 구성한 심플한 구성이 특징입니다.

매지코 A1은 A 시리즈 중 두 번째 선보이는 제품으로 밀폐형 북셀프 스피커입니다. A1은 매지코의 설립자이자 CEO인 아론울프(Alon Wolf)가 합리적인 가격에 하이엔드 스피커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지코 Q1과 유사한 인클로저 구조를 갖는 A1 인클로저

매지코 A1은 A 시리즈의 특징인 브레이싱 알루미늄 인클로저와 베릴륨 돔 트위터, 가본 나노 그래핀 콘 미드/베이스 드라이버, 대칭 구조의 크로스오버 등을 이어받았습니다. 특히 A1은 Q 시리즈의 북셀프 스피커였던 Q1용으로 개발한 인클로저와 유사한 3/8인치 두께의 6061 T6 항공기 등급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제작하였으며, 고급스러운 헤어라인과 블랙 알루마이트 마감을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28mm 퓨어 베릴륨 돔 트위터와 6.5인치 XG 나노그래핀 콘 미드/베이스 드라이버

매지코 A1은 A3와 동일한 트위터를 탑재합니다. 기존 디자인과 플랫폼 등은 M 시리즈 트위터를 기반으로 최적화한 28mm 퓨어 베릴륨 돔 트위터입니다.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는 새롭게 개발한 6.5인치 XG 나노그래핀(XG Nanographene) 레이어의 다중 벽(Multi-Wall) 탄소 섬유 콘을 탑재합니다. 신소재를 사용하여 무게 대비 최적의 강성과 이상적인 댐핑 팩터를 제공합니다.

설치를 마친 매지코 A1 중심의 하이파이 시스템

매지코 A1과 전용 스탠드를 사용하였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에소테릭 i-03(좌) 인티앰프와 티악 NT-505(우) 네트워크 플레이어

고객님께서는 스피커 업그레이드 후 무척 만족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