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오디오 매립형 스피커를 이용한 음악감상용 시스템

 
 
일반적으로 매립형스피커(쉴링스피커) 라고하면 아주 싸구려 스피커 또는 비상용 스피커라고 생각들을 많이 하며, 이 쉴링 스피커를 이용한 음악 재생은 대부분 BGM 정도의 간단한 음악 재생용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매장이나 업소등 일반적인 스피커를 설치하기 힘든 환경에서 좋은 소리를 감상할수 없을까요?
매립형 스피커도 좋은 소리가 나오는 스피커가 없을까요? 라는 궁금증에서 메이저 오디오사들에서 고성능 매립형 스피커들이 출시되고 판매되고 있습니다.
 
오늘 설치해드린 스피커는 덴마크를 대표하는 스피커브랜드인 다인오디오Dynaudio사의 고성능 매립형 스피커인 Dynaudio S4-C65 쉴링 스피커 입니다.
다인오디오사가 만든 최초의 매립형 스피커입니다만, 이미 홈오디오와 카오디오에서 검증된 최고의 스피커, 유닛 제조사에서 만들어진 매립형 스피커라는 점에서 그 성능은 이미 검증된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S4-C65 는 6.5인치 구경의 미드우퍼와 1인치 소프트돔 트위터가 장착된 2웨이 시스템 입니다. 일반적인 북쉘프 스피커의 구성과 동일하며, 별도의 인클로저가 없기때문에 전정내 공간을 인클로저 처럼 사용됩니다.
 
다인오디오만의 실키한 사운드에 저가형 풀레인지 쉴링스피커에서는 느낄수 없는 다이나믹한 저역까지 보여주는 매립형 스피커를 통하여 음악 감상이 가능한 매립 시스템을 설치해 드렸습니다.
 
앰프는 LINN 사의 네트워크 플레이어가 내장된 앰프인 LINN Sneaky Music DSM 설치하여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여 다양한 고음질 음원 재생과 라디오 및 다양한 위치에서의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설치해 드렸습니다.
 
 
02.jpg
 
Dynaudio S4-C65 매립형 스피커로 6.5인치 미드우퍼와 트위터로 구성된 2웨이 스피커
 
 
03.jpg
 
Dynaudio S4-C65 스피커로 다양한 구성이 가능하도록 인피던스 조절및 편리한 설치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04.jpg
 
Dynaudio S4-C65 스피커 매립을 위한 천정 타공된 모습입니다.
 
 
05.jpg
 
Dynaudio S4-C65 2개를 이용하여 스테레오 시스템을 천정에 설치해 드렸습니다.
 
 
06.jpg
 
음악 재생 및 앰프는 LINN Sneaky Music DSM 을 이용하여 설치해 드렸습니다.
 
 
07.jpg
 
1층 로비, 옥상, 7층 휴개 공간등 다양한 공간에 통합 재생 및 컨트롤 가능하도록 스마트폰으로 컨트롤 가능합니다.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