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 클라이막스 LP12 턴테이블 업그레이드 설치기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서초동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턴테이블 업그레이드입니다. 고객님은 기존에 사용하던 턴테이블을 새롭게 린(Linn) 클라이막스 LP12(Klimax LP12)로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클라이막스 LP12의 구성은 손덱(Sondek) LP12 바디, 킬(Keel) 서브섀시, 에코스 SE/1(Ekos SE/1) 2세대 톤암, 카로우셀(Karousel) 베어링 업그레이드 키트, 링고 4(Lingo 4) 4세대 파워서플라이 및 스피드 컨트롤러로 조합하셨습니다. 카트리지는 오토폰(Ortofon) 카덴자 블랙(Cadenza Black) MC 카트리지를 선택하셨습니다.


다양한 옵션을 조합한 린 클라이막스 LP12

린 손덱 LP12 턴테이블은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여, 600~4,000만원까지 다양한 구성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에 설치한 LP12는 최상위 옵션을 두루 선택한 풀 옵션에 근접한 구성으로 설치해드렸습니다. 전원공급장치만 4세대 링코 4를 사용했다는 점을 제외하고 클라이막스 LP12 풀 옵션과 거의 동일합니다. 최상급 암보드 킬(Keel) 비롯하여 여러 옵션의 조합으로 안정적인 회전과 철저한 진동억제가 가능한 제품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카로우셀 베어링 업그레이드 키트는 기존 LP12 사용자들은 별도로 구매하여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아큐레이트 LP12(Akurate LP12) 패키지와 클라이막스 LP12(Klimax LP12) 패키지에는 기본적으로 포함됩니다.

카로우셀(Karousell) 베어링 업그레이드 키트. 아큐레이트 LP12, 클라이막스 LP12 패키지에는 기본제공됩니다.

린 클라이막스 LP12를 조립하기 위한 각 부분들의 부품 박스들

린 손텍 LP12(Linn Sondek LP12) 4세대 바디. 고객님은 체리색상을 선택하셨습니다.

LP12 바디를 고정시키고 수평을 맞추고 있는 모습입니다.

모터와 센서, 스피커 컨트롤러, 전원 및 속도변환 스위치 파츠

모터와 센서를 LP12 상판에 고정한 모습

새롭게 출시한 카로우셀(Karousel) 베어링 업그레이트 키드

카로우셀 베어링은 최근 다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톤암을 고정하는 서브 섀시는 최상위 모델인 킬(Keel)을 선택하셨습니다.

킬(Keel) 서브 섀시를 바디에 고정하고 있습니다.

카트리지는 오토폰 카덴자 블랙(Ortofon Cadenza Black) MC 카트리지를 선택하셨습니다.

에코스(Ekos) 톤암에 카트리지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카트리지를 장착하고 톤암을 킬(Keel) 서브섀시에 고정 중입니다.

LP12의 모든 조립을 완료한 후 턴테이블을 세팅하고 있습니다.

링고 4(Lingo 4) 4세대 전원공급장치

모든 세팅이 완료된 LP12의 모습입니다.

LP12의 조립을 완료한 후 속도, 침압, 안티스케이팅 등 다양한 세팅을 해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더스트 커버를 설치하여 LP12를 모두 완성하였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LP12를 받기까지 오랜 시간 기다리셨습니다.

오토폰 카덴자 블랙 카트리지를 장착 후 재생 중인 모습입니다.

린의 최상위 톤암 에코스 SE

린 LP12 턴테이블로 업그레이드를 완료한 고객님의 시스템입니다.

설치를 마치고 턴테이블을 재생 중인 고객님의 시스템

고객님께서는 린 LP12의 기품있는 소리에 무척 만족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