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F LS50 Meta, NAD M10을 매칭한 심플 하이파이 시스템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서울 성동구 금호동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입니다.

고객님께서는 거실에 새롭게 하이파이 시스템을 구축하기를 원하셨습니다. 다만 복잡한 기기들을 사용하지 않은 심플한 형태의 시스템을 요구하셨습니다.

이를 반영하여 시스템에 사용한 제품은 영국의 스피커 제조사 케프(KEF) L50 Meta 북셀프 스피커와 전용 스탠드, 캐나다의 하이파이 제조사 나드(NAD)의 올인원 인티앰프 M10을 권해드렸고, 고객님께서는 청음 후 해당 제품으로 최종 결정하셨습니다.

시스템은 거실에 구축하였으며, 새롭게 하이파이 오디오를 시작하시는 만큼, TV와 기존에 사용하던 플레이스테이션4 비디오 게임기 등을 모두 M10에 연결해드렸습니다.


KEF LS50 Meta

LS50 Meta는 소리의 블랙홀이라 불리는 흡음 기술 ‘MAT(Metamaterial Absorption Technology)’를 채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MAT의 효과에 대해 KEF는 현대 디자인의 아이콘으로 인정받은 LS50에 이 획기적인 기술을 탑재하고 새롭게 거듭나 멋지고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실현하였습니다. 실제 소리를 들어보면 납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청취자는 스피커의 존재를 느낄 수 없어 음악에 집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리의 블랙홀이라 불리는 MAT(Metamaterial Absorption Technology)

12세대 5.25인치 Uni-Q 드라이버를 탑재하여 소리를 청취공간에 고르게 분산시켜 어디에서 들어도 같은 소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새로운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콘 넥 디 커플러와 모터 시스템을 강화하여 컬러레이션이나 왜곡을 줄이고 더 깊고 단단한 저음을 통해 더 깨끗한 사운드를 실현하였습니다. 또한 오프셋 된 유연한 베이스 리플렉스 포트, 곡선형 배플을 통한 낮은 회절, 정밀한 크로스 브레이싱 및 구속 레이어 댐핑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 모든 것이 완벽하게 융합되어 사운드의 깊이와 표현력 그리고 동급 다른 스피커보다 감소된 노이즈를 실현하였습니다.


NAD M10 스트리밍 인티앰프

NAD M10은 자사의 최상위 라인업인 마스터즈(Masters) 시리즈의 스트리밍 인티앰프로, 블루OS(BluOS)를 탑재하여 모든 소스를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최적의 성능으로 음악을 정확하게 재생할 수 있는 디랙 라이브(Dirac Live) 룸 보정 기능을 탑재합니다. 또한 HDMI ARC 입력을 제공하여 AV 시스템과 통합하거나 TV 등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NAD M10은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M10은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아날로그, 디지털 입력을 갖추고 있으며, 고해생도 오디오 스트리밍, MQA, 애플 에어플레이2(AirPlay 2), 블루투스 등 풍부한 유무선 스트리밍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M10에는 하이펙스 엔코어(Hypex nCore) 증폭단을 통한 하이브리드 디지털 증폭방식을 사용하며 채널당 100W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설치를 마친 전체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KEF LS50 Meta와 전용스탠드

LS50 Meta는 소리의 블랙홀이라는 MAT 기술을 탑재합니다.

LS50 Meta에 탑재된 12세대 5.25인치 Uni-Q 드라이버

고객님은 심플한 하이파이 시스템의 구축을 원하셨습니다.

컬러도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하셨습니다.

TV 장식장 안에 수납한 NAD M10 스트리밍 인티앰프

설치를 마치고 청음중인 모습입니다. 고객님은 심플한 하이파이 시스템에 대해 무척 만족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