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W(Bowers&Wilkins) 702 시그니처와 마란츠(Marantz) 매칭의 하이파이 시스템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서울 신도림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입니다.

고객님은 CD/SACD를 통한 음악감상, 노트북과 연결한 음악감상을 할 수 있는 하이파이 시스템의 구축을 원하셨습니다. 전체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설치에는 영국을 대표하는 스피커 제조사 B&W(Bowers&Wilkins) 702 시그니처(Signature) 플로어스탠딩 스피커와 사운드 유나이티드(Sound United) 산하 마란츠(Marantz) 30시리즈의 모델 30(Model 30) 인티앰프, SACD 30n 네트워크 SACD 플레이어를 매칭하였습니다. 사용하시는 노트북과는 USB를 통해 연결해드렸습니다.


Bowers & Wilkins 702 Signature

B&W 702 시그니처는 기존 702 S2 플로어스탠더를 기반으로 새롭게 출시한 제품으로 700 시리즈 시그니처 모델 중 최상위 모델입니다. 독창적인 다툭 글로스(Datuk Gloss) 마감으로 처리한 외관을 시작으로 최적화된 크로스오버 네트워크 등 마감과 내부구조가 크게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기존의 솔리드 바디 트위터(Solid Body Tweeter)에 내장된 카본 돔 트위터와 컨티넘(Continuum) 콘 미드레인지, 3개의 에어로포일(Aerofoil) 베이스 드라이버는 기존 702 S2를 이어받고 있습니다.


솔리드 바디 트위터, 카본 돔 트위터


컨티넘 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 에어로포일 베이스 드라이버

702 시그니처는 700 시리즈에 궁극의 표현력을 더한 제품으로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의 기술을 대거 채용하는 동시에 시그니처 전용으로 최적화하여 기존 700 시리즈에 비해 업그레이드 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견고한 알루미늄 블록을 가공한 솔리드 바디 트위터 하우징은 공진이 거의 없고 비활성이어서 음향적으로 최적화하였으며, 700 시리즈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카본 돔 트위터는 정확한 핀포인트 이미징과 선명한 디테일을 자랑합니다.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에서도 채택하고 있는 컨티넘 콘 미드레인지는 보컬은 물론 악기의 소리를 더욱 순도 높고 정밀하게 재생합니다. 에어로포일 베이스 드라이버는 정확하고 다이내믹한 저역을 재생합니다.


Marantz SACD 30n, Model 30

SACD 30n 네트워크 오디오 지원 SACD 플레이어는 SACD, CD의 음악을 재생할 때 최상의 성능을 위해 설계한 마란츠의 독자적인 SACDM-3L 전송 메커니즘을 탑재합니다. 또한 내장 프리앰프와 함께 USB-DAC 외에 스트리밍을 추가하여 완전한 디지털 소스 허브를 제공합니다.

모델 30의 아날로그 설계는 프리앰프 및 파워앰프를 위한 독립적인 전원공급장치를 갖춘 완전 분리형 설계를 특징으로 합니다. 파워앰프 출력과 스피커 터미널 사이를 단 10mm로 경로를 최대한 짧게 설계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스피커를 최대한 제어하고 섬세한 디테일을 재현할 수 있는 깨끗한 전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D 하이펙스(Hypex) NC500 앰프모듈은 채널당 100W(8Ω, RMS)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모든 설치를 마친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B&W 702 시그니처

B&W 702 시그니처는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의 특징을 이어받았습니다.

마란츠 SACD 30n 네트워크 SACD 플레이어(위), 모델 30 인티앰프(아래)

모든 설치를 마치고 청음중인 시스템. 고객님은 새로운 하이파이 시스템에 무척 만족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