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폰 센츄리 TT 턴테이블, 마란츠 SACD 30n을 사용한 소스기기 업그레이드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경기도 일산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소스기기 업그레이드입니다.

고객님은 기존에 운용하시던 하이파이 시스템 구성 중 소스기기 업그레이드를 원하셨습니다. 소스기기 선택을 위해 AV 플라자에 방문하시어 여러 제품을 청음 후 최종적으로 제품을 선택하셨습니다. 전체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되었습니다.

아날로그 소스기기 업그레이드에는 오토폰(Ortofon) 100주년 기념 턴테이블 센츄리 TT(Century TT)를 사용하였습니다. 디지털 소스기기는 마란츠(Marantz)의 신제품 SACD 30n 네트워크 SACD 플레이어를 선택하셨습니다.


Ortofon Century TT

오토폰이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발매한 센츄리 TT는 특별한 사양의 턴테이블로 발매하였습니다. 고급스러운 블랙 하이그로시 마감과 실버 알루미늄 서브 섀시는 아름다운 미적감각을 보여줍니다. 9인치 알루미늄 S 형 톤암과 오토폰의 콩코드(Concorde) 카트리지를 하이파이용 카트리지로 리뉴얼 한 콩코드 센츄리(The Concorde Century) MM 카트리지를 함께 제공합니다.


센츄리 TT에는 콩코드 센츄리(Concorde Century) 카트리지를 제공합니다.

하우징은 크롬 마감의 다이아몬드 파인 라인 스타일을 갖췄으며 MM 코일에는 실버 도금 구리를 채용하였습니다. 새로운 카트리지는 오토폰의 강점인 공간표현, 깊이감, 사운드의 치밀한 디테일을 특징으로 합니다. 센츄리 TT는 벨트 드라이브 방식으로 33/45 회전을 지원하고 전자 제어 속도 전환 스위치를 갖췄으며, 벨트를 교환하면 78 회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PE 방진 처리의 알루미늄 플래터와 가죽 매트를 제공합니다.


Marantz SACD 30n

SACD 30n 네트워크 오디오 지원 SACD 플레이어는 SACD, CD의 음악을 재생할 때 최상의 성능을 위해 설계한 마란츠의 독자적인 SACDM-3L 전송 메커니즘을 탑재합니다. 또한 내장 프리앰프와 함께 USB-DAC 외에 스트리밍을 추가하여 완전한 디지털 소스 허브를 제공합니다. 네트워크 오디오는 HEOS 플랫폼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24bit/192kHz PCM, DSD 5.6, ALAC(Apple Lossless)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뮤직 HD(Amazon Music HD), 타이달(TIDAL) 등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며, 아마존 알렉사(Amazon Alexa),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애플 시리(Apple Siri) 등의 음성제어 기술을 탑재하였습니다.


SACD 30n 후면

SACD 30n은 10 시리즈, Ki 시리즈에 사용된 D/A 변환을 위해 자사의 독자적인 마란츠 뮤지컬 마스터링(Marantz Musical Mastering)을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PCM 입력을 DSD 11.2MHz까지 업 컨버트 할 수 있으며, 2개의 시스템 클럭을 탑재하여 44.1kHz~384kHz 범위의 디스크 및 디지털 입력신호의 정확한 업 컨버트를 보장합니다. 이후 DSD-아날로그 컨버터는 출력 스테이지에서 마란츠 HDAM으로 전송됩니다. SACD 30n에 사용된 헤드폰 앰프는 마란츠 HDAM-SA2 회로를 사용하는 자체 전용 앰프모듈을 갖췄습니다. 헤드폰 앰프의 게인은 3단계(저, 중, 고)로 조정할 수 있으므로 고 임피던스의 헤드폰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치를 마친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아날로그 소스기기 업그레이드 사용한 오토폰 100주년 기념 턴테이블 센츄리 TT

오토폰 센츄리 TT는 카트리지를 포함한 풀 패키지 구성을 특징으로 합니다.

포노 앰프로 사용한 레가 아리아 마크3

모든 설치를 마치고 청음 중인 시스템. 고객님은 소스기기 업그레이드에 대해 무척 만족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