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W 804 D4와 어쿠스틱 솔리드 턴테이블을 사용한 시스템 업그레이드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경상남도 함양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 보완 업그레이드입니다.

고객님은 기존에 B&W(Bowers & Wilkins) 801 D4 시그니처 캘리포니아 벌 그로스 마감과 클라세(Classe) 델타 PRE(Delta PRE) 프리앰프, 델타 MONO(Delta MONO) 모노블럭 파워앰프 매칭을 사용하고 계셨으며, 이번에 턴테이블과 포노앰프 그리고 스피커 1조를 추가하여 시스템은 보완하는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셨습니다. 전체 시스템은 전용 공간에 설치하였습니다.

업그레이드에는 영국을 대표하는 스피커 제조사 B&W(Bowers & Wilkins) 804 D4 스피커와 어쿠스틱솔리드(Acoustic Solid) 빈티지 풀 익스클루시브(Vintage Full Exclusive) 턴테이블을 사용하였습니다. 포노앰프는 영국 하이파이 제조사 레가(Rega) 플래그십 모델인 오라 MC(Aura MC)를 사용하였습니다. 해당 제품들은 고객님의 기존 시스템과 함께 세팅해드렸습니다.


Bowers & Wilkins 804 D4

B&W 804 D4는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 시리즈 제품 중 플로어스탠딩 스피커로는 막내 모델입니다. 804 D4는 새로운 800 시리즈 D4에서 가장 많은 변화를 가져온 제품 중 하나로, 트위터 온 탑(Tweeter-on-Top) 하이징이 새로워졌으며, 더욱 길어진 튜브로딩 시스템을 사용하여 고역 재생 시 개방감을 높이고 해상력을 향상시켰습니다.


804 D4는 길어진 튜브로딩 시스템과 리버스 랩 캐비닛을 특징으로합니다.

B&W 804 D4는 상위 모델에만 적용하던 인클로저 설계방식인 리버스 랩 캐비닛(Reverse Wrap Cabinet)을 적용하였습니다. 전작인 D3와 비교하여 전면이 곡선으로 형성되고 후면에는 견고한 알루미늄 플레이트를 장착하여 사운드 분산이 개선되고 캐비닛 반사를 최소화하였습니다. 또한, 원치 않는 공명을 제어하는 고강성 알루미늄 플린스는 물론 플로우포트가 다운파이어링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스파이크 역시 크게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Acoustic Solid Vintage Full Exclusive

어쿠스틱솔리드의 빈티지 라인(Vintage Line) 제품은 클래식 턴테이블의 컨셉을 되살리면서 현대적인 기술로 재탄생시킨 아날로그 오마주입니다. 어쿠스틱솔리드 빈티지 라인은 구형 턴테이블을 다시 만들어낸 제품이 아닙니다. 어쿠스틱솔리드가 생각하는 빈티지의 개념은 과거 부흥기를 누렸던 아날로그 턴테이블의 최정점 기술과 디자인을 현대적인 기술로 재해석한 아날로그 디자인을 의미합니다. 빈티지 라인은 다른 라인업과는 달리 톤암에서 카트리지까지 모든 것을 단단한 측면 패널과 내장된 모터 등 완벽한 프레임 속에 갖춘 올인원 턴테이블입니다.


빈지티 풀 익스클루시브에 탑재한 9인치 톤암

어쿠스틱솔리드 빈티지라인은 최고의 기술을 통해 흔들림 없이 평탄하게 회전하는 육중한 드라이브, 최고의 소재로 정밀한 구성을 자랑하는 부품들의 조화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깊고 넓으며 다이내믹한 아날로그 재생을 선명하고 진한 색채로 극한의 디테일까지 아낌없이 그려냅니다. 또한 풍부한 음장감으로 음악의 몰입감을 더욱 높여줍니다. 어쿠스틱솔리드 빈티지 라인은 뛰어난 음악성에 더해 감성적인 부분까지 만족시켜줍니다.


Rega Aura MC

오라 MC는 레가 플래그십 포노앰프로 대칭 구조로 설계된 3단 스테이지 프리앰프입니다. 모든 저출력 MC 카트리지와 호환성을 보장하며, 노브을 통해 입력부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위 모델에서 적용한 기술을 넘어 플래그십 모델다운 물량 투입과 안정적인 전원부 등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모든 설치를 마친 전체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시스템은 전용 공간에 설치하였습니다.

B&W 801 D4 시그니처 캘리포니아 벌 그로스 마감과 새롭게 추가한 B&W 804 D4 월넛 마감입니다.

설치를 마친 어쿠스틱솔리드 빈티지 풀 익스클루시브 턴테이블의 모습입니다.

어쿠스틱솔리드 빈티지 라인은 클래식 턴테이블의 컨셉과 현대적인 기술이 조화를 이룬 제품입니다.

어쿠스틱솔리드 턴테이블에는 오토폰 퀸텟 레드 MC 카트리지를 사용하였습니다.

레가 플래그십 포노앰프 오라 MC의 모습입니다.

모든 설치를 마치고 청음 중인 시스템. 고객님은 이번 업그레이드에 무척 만족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