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가(Rega) 플래그십 나이아(Naia) 턴테이블을 사용한 아날로그 소스기기 업그레이드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서울 구로구 고척동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아날로그 소스기기 업그레이드입니다.
고객님은 기존에 하이파이 시스템을 운용해 오셨으며, 이번에 턴테이블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기 원하셨습니다. 제품 선택을 위해 AV 플라자에 방문하시어 여러 제품을 청음하신 후 최종적으로 업그레이드 기기를 결정하셨습니다. 전체 시스템은 사무실 공간에 설치하였습니다.
업그레이드에는 영국 하이파이 제조사 레가(Raga) 플래그십 레퍼런스 나이아(Naia) 턴테이블과 아펠리온 2(Aphelion 2) 플래그십 MC 카트리지와 플래그십 포노앰프 오라 MC(Auro MC)를 사용하였습니다.

Rega Naia
레가 나이아는 나이아드(Naiad) 개발 당시의 발견과 기술 그리고 반세기 동안 쌓아온 브랜드의 엔지니어링 전문성을 레퍼런스급 하이엔드 소비자용 턴테이블에 결합한 제품입니다. 나니아를 통해 레가는 특유의 저질량 고강성 설계를 극한까지 끌어올려 골격 받침대에 플라나 8(P8, Planar 8) 및 플라나 10(P10, Planar 10) 데크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탠캐스트 8(Tancast 8) 폼 코어를 사용하면서도 그래핀이 주입된 탄소 섬유로 강성과 가벼움의 절묘한 지점에 도달했습니다. 또한 받침대에는 두 개의 세라믹 알루미늄 산화물 브레이스가 있습니다. 이 소재는 개선된 플라이휠 효과를 자랑하는 새롭게 디자인된 공명 제어 세라믹 플래터에도 사용됩니다.

레가 나이아는 탠캐스트 8 폼코어에 그래핀이 주입된 탄소섬유를 사용하였습니다.
중앙 베어링은 나이아드에서 볼 수 있듯이 ZTA 지르코늄 강화 알루미나(일명 세라믹)로 만들어졌습니다. 레퍼런스 AC 전원 공급 장치 구동 모터와 플래터를 연결하는 것은 새롭게 개발한 커스텀 고무 화합물로 구성된 벨트로 레가는 완벽한 속도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그루브에서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읽어내는 데 도움이 되는 완전히 새로운 RB 티타늄 톤암은 레가가 가장 진보되고 정확한 생산 톤암이라고 밝혔습니다. 일체형 알루미늄 암 튜브로 구성된 티타늄은 수직 베어링과 스핀들 어셈블리에 사용됩니다. 암은 마찰이 거의 없는 움직임을 구현하기 위해 최소한의 기계적 조인트를 갖도록 설계되었습니다.

Rega Aphelion 2
아펠리온 2는 마이크로 엔지니어링과 궁극의 디자인의 결과물입니다. 손으로 감은 마이크로 크로스 및 코일 어셈블리는 보론 로드 캔틸레버에 직접 조립됩니다. 고급 ‘미세 라인’ 프로필 누드 다이아몬드를 90도로 장착하여 스타일러스에 대한 극도의 강성과 제어를 제공합니다. 이 설계에서는 지금까지 레가 카트리지 중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엔지니어링에 대한 무공차 접근방식이 필요합니다. 나이아드(Naiad)를 포함한 레가 턴테이블의 레퍼런스 수준을 달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Rega Aura MC
레가의 플래그십 모델인 오라 MC는 수십 년간 축적된 아날로그 기술력을 집약한 레퍼런스 급 포노 앰프로, 오직 MC 카트리지의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타협 없이 설계된 제품입니다. 내부적으로는 범용 오퍼레이셔널 앰프(Op-Amp)를 배제하고 고성능 FET를 투입한 3단 풀 밸런스 디스크리트 클래스 A 회로를 채택하여, 왜곡 없는 순수한 신호 증폭과 압도적인 해상력을 자랑합니다. 특히 전면 패널의 노브를 통해 임피던스(50Ω~400Ω)와 커패시턴스(1000pF~5700pF), 그리고 게인(63.5dB/69.5dB)을 실시간으로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어 사용하는 카트리지와 완벽한 임피던스 매칭이 가능하며, 대용량 전원부를 바탕으로 일반적인 포노 앰프보다 60% 높은 전압을 사용하여 칠흑 같은 배경의 정숙성과 폭발적인 다이내믹 헤드룸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레가 특유의 리드미컬하고 음악적인 뉘앙스를 유지하면서도 현대 하이엔드 오디오의 정교한 이미징을 완벽하게 구현한, 아날로그 시스템의 컨트롤 타워라 할 수 있습니다.
레가 나이아 턴테이블 설치 동영상

모든 설치를 마친 전체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시스템은 사무실 공간에 설치하였습니다.

고객님은 하이파이 시스템을 운용하고 계셨으며, 이번에 아날로그 소스기기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셨습니다.

설치와 세팅을 마친 레가 플래그십 나이아 턴테이블의 모습입니다.

레가 나이아 턴테이블은 RB 티타늄 톤암과 아펠리온 2 카트리지로 최상위 모델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레가 나이아는 탠캐스트 8 폼코어에 그래핀이 주입된 탄소섬유를 사용하였습니다.

레가는 특유의 저질량 고강성 설계를 극한까지 끌어올린 것이 특징입니다.

레가 플래그십 MC 카트리지 아펠리온 2의 모습입니다.

모든 설치를 마친 턴테이블과 포노앰프의 모습입니다. 포노앰프는 레가 오라 MC를 사용하였습니다.

모든 설치와 세팅을 마친 전체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모든 설치를 마치고 청음중인 시스템. 고객님은 이번에 업그레이드 한 턴테이블의 성능과 음질에 무척 만족하셨습니다.

-
Rega(레가) Aura MC 포노앰프8,800,000원 -
Rega(레가) Aphelion 2 MC카트리지8,250,000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