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ra note Premier (오라노트 프리미어) 리뷰

Aura note Premier (오라노트 프리미어)

오라 노트는 많은 오디오파일의 사랑을 받았고,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특히 유럽시장과 일본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얼마전 일본에 인터네셔널 오디오쇼에서 확인한 오라노트의 인기를 실로 대단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일본에서는 컴팩트하면서도 다기능과 고음질의 이러한 컨센의 앰프에서는 독보적인 판매가되고 있었습니다.
특히 ELAC 310 스피커와 매칭되어 많이 판매되고 이었습니다.



오라는 영국의 유명 오디오 브랜드 입니다. “오라”는 그리스 말로 “공기” 또는 “향기”란 뜻이며 라틴어로는 “산들바람”을 일컫니다
독일어에서는 특히 의학적인 용어로 “현기(어지러움)”를 뜻이기도 하고요.
심플.엘레강스.인텔리전스.오라 노트를 가까이 두고 CD가 돌아가며 아름다운 소리를 들려주면 그 3가지 철학이 가슴에 와 닿습니다.



오라노트 프리미어 는 외부입력 2개와 프리아웃 단자가 준비되어 있으며, 광케이블 입력 USB 입력, 아이팟,아이폰 입력이 가능한 다기능으로 활용이 가능한 앰프입니다.
그리고 전원을 분리해 놓아도 시계가 동작하도록 한것, 전원을 넣을 때 볼륨이 31로 조정되 있어 큰 소리에 놀라지 않도록 한 것, 딤머 등이 추가된 것, 그리고 리모컨에서 기능 선택이 되도록 한 것 등이 눈에 띈다. 기능 뿐아니라 외모에서도 리모컨의 디자인과 크기가 날씬해지고 테뒤를 크롬으로 치장하여 한결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이런 다양힌 기능을 추가해젔으며 이로 인해 간단한 서브시스템이 아닌 메인 기기로 사용하기에도 손색없는 기기 입니다.
기존 오라 노트를 서브시스템으로만 사용하는경우가 많았지만 크기만 컴팩트할뿐 메인 기기로 사용하기에 손색없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것이 오라노트 프리미어 입니다.
일반적인 북쉘프 크기에 스피커 이외에도 플로어스텐딩 스피커들에게도 무리 없이 구동이 가능할정도로 출력에 대한 아쉬움은 없었습니다.
기존 오라노트 보다 입력단자를 늘리고 프리 아웃 단자를 마련한 것은 자리 매김의 변경을 대비해서라고 생각한다. 오라 노트의 기능들을 활용하여 컴퓨터와 함게 오디오를 다양하게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특히 안성맞춤이다.
헤어드폰을 활용하면 사무실에서 옆 사람에게 폐를 끼치지 않고 고음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헤드폰 라인에도 당연히 음질의 차이가 있는데 오라 노트는 고품위의 소리르 들려줍니다.



CD, 튜너, PC연결, 아이팟,아이폰연결 외부기기연결 등 모든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생각하면 진정 뛰어난 일체형 오디오라고 생각됩니다.

AVPLAZA 매장에서 직접 시연도 가능합니다. 이 만능 오디오가 국내에서 어떠한 입지와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이유는 분명 그 가치는 가격이상이라고 생각입니다.


WWW.AVPLAZA.CO.KR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