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브리지오디오, USB DAC기능 갖춘 네트워크 플레이어

영국의 오디오전문 제조회사인 Cambridge Audio는 네트워크 플레이어 “Stream Magic 6″를 9 월 1 일에 발매한다. 가격은 약$1200. 색상은 블랙과 실버 2가지로 출시된다.

UPnP에 대응하고 LAN의 네트워크 HDD 등에 저장된 음악 파일을 스트리밍 재생할 수 있는 플레이어다. 또한 24bit/192kHz까지 지원하는 USB DAC 기능과 디지털 프리 앰프 기능도 갖추고 있다.

스트리밍 재생 대응 파일은 FLAC, AIFF, MP3, WMA, AAC, Ogg에서 FLAC은 24bit/96kHz까지 지원한다. 또한 USB 메모리 등에 저장 한 24bit/96kHz까지의 파일도 재생 가능히디.




내장된 DAC칩은 Wolfson사의 WM8740을 듀얼 구성으로 채용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필터를 소리의 취향에 따라 3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애너그램 테크놀로지스의 ATF2 업 샘플링 기술도 채용. 디지털 음악 신호는 24bit/384kHz까지 업 샘플링하여 고음질 재생이 가능하다.

제품의 컨트롤은 리모컨과 함께 스마트폰과 태블릿용 어플 “Stream Magic App”에서도 행할 수 있다. iPhone / iPad / iPod touch 및 Android 전용이 준비되어 있으며, 각종 조작이나 전원 ON / OFF, 볼륨 조절 등이 가능하며 재생 목록을 만들고 재생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그리고 인터넷 라디오 수신도 가능하며, 네트워크 연결을 위한 Ethernet 단자도 갖추고 있다.

외형 사이즈는 430 × 330 × 85mm (폭 × 깊이 × 높이), 무게는 3.7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