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소테릭 Grandioso G1 레퍼런스 마스터클락 출시

에소테릭은 자사의 플래그십 시리즈 “Grandioso”마스터 클럭 “Grandioso G1 ‘을 8 월 31 일부터 발매G합니다. 가격은 1,600,000 엔 (세금 별도).

Grandioso 시리즈는 지금까지 SACD 트랜스 포트 “P1″D / A 컨버터 “D1″프리 앰프 “C1″모노 파워 앰프 “M1″스테레오 파워 앰프 ‘S1’을 라인업. 이번에 여기에 마스터 클럭 제너레이터가 추가하였습니다.
G1은 ± 0.05ppb (= ± 0.00005ppm)는 주파수 정밀도를 자랑하는 정밀 루비듐 발진기를 채용. 와이드 레인지 클럭 버퍼 앰프 어댑티브 제로 그라운드 회로 등의 새로운 기술을 투입 한 것도 특징입니다.
마스터 클럭 제너레이터는 해당 클럭 입력 단자를 갖춘 트랜스포트, D / A 컨버터, SACD 플레이어 네트워크 오디오 플레이어에 외부 클럭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구성 요소가 내부적으로 생성 클럭보다 고순도의 클럭 신호를 공급하여 음질을 향상시키는 역할을합니다.
G2.jpg
 
서두에서 소개 한 바와 같이, G1은 클럭을 생성하는 발진기에 초정밀 미국 제 루비듐 발진기를 탑재. 음질과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검토 한 결과, ESOTERIC 전용의 품질 관리를 실시 맞춤형 사양으로하고 있으며, ± 0.05ppb (= ± 0.00005ppm)는 주파수 정밀도를 실현하고습니다.
클럭 출력 내용은 더 와이드 레인지 화를 실현 한 새로운 디자인의 와이드 레인지 클럭 버퍼 앰프를 4 개의 출력 채널마다 독립적으로 탑재. 이 버퍼 앰프는 디지털 파형의 생성에 최적의 고주파 특성이 뛰어난 고속 트랜지스터를 사용한 디스크리트 회로를 갖추고있습니다.
클럭 출력의 기준 전위가된다 그라운드를 항상 0V로 유지 “아다부티부 제로 그라운드”모드를 새롭게 장비. 그라운드 전압의 변동에 의한 노이즈 (랜덤 지터) 방지하여 높은 효과를 발휘한다고합니다.
10MHz 정현파 클럭을 출력하는 4 개의 단자 모두가 본 모드를 지원합니다. 뒷면의 토글 스위치 출력 단자마다 적응 모드 / 일반 모드 전환이 가능하며, 버퍼 앰프의 구동 방식의 차이에 의한 음질의 차이를 골라 즐길 수있습니다. 또한 본 제품은 10MHz 출력 전용 기기 이외의 연결 수 없습니다.
 

G3.jpg
 
Grandioso 시리즈 답게 전원부도 철저하게 강화. 와이드 레인지 클럭 버퍼 앰프의 성능을 극대화 신규 설계의 전원 회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4 개의 버퍼 앰프에 전원 회로를 4 개의 독립시키고 채널 간 분리도 철저합니다.
또한 앰프 부 / 전원부를 블록화하여 연결 경로도 최소화하고있습니다.
전원 트랜스는 주요 대형 토로 이달 트랜스 이외에 디지털 제어부 전용 EI 코어 트랜스를 탑재 한 2 트랜스 구성. 평활 회로는 콘덴서를 여러 조합 쇼트 키 배리어 다이오드를 사용하여 고속 디지털 처리에 민첩하게 대응한다고합니다.
“External 10MHz / 1pps IN”입력도 탑재. GPS 수신기 등을 외부 입력 단자에 연결하고 10MHz 또는 1pps의 기준 신호를 외부에서 입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위성에서받은보다는 중심 주파수 정밀도가 높은 시계에 내장 루비듐 유닛을 동기화 오디오 기기 측에 외부 GPS 수신기 내장 수정 발진기보다 안정적인 루비듐 발진기에 의한 클럭을 제공 할 수있습니다.
회사는 “고정밀 GPS 시스템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 것”이라고 설명하고있습니다.
내부 배선은 G1 전용 음질을 고려하여 맞춤형 동축 케이블을 이용한 하드와 이어링 접속을 채용. 커넥터는 고주파 전송을 위해 개발 된 MIL 규격 준거 금도금 SMA 커넥터 확실한 접속을 실현하는 황동 깎아 내고 ESOTERIC 오리지널 BNC 단자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끄면 시스템을 완전히 종료 모드 외에도 꺼진 상태에서 내장 루비듐 유닛의 통전 만 계속 “예열 모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후자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뒷면의 토글 스위치로 선택할 수있다. “예열 모드」에 의해 상시 루비듐을 예열하여 전원에서 본래의 성능을 발휘하기까지의 대기 시간을 단축 할 수있습니다.
고정밀 때문에 외부 진동의 영향을 받기 쉬운 루비듐 유닛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진동 대책을 철저하게 섀시 컨스트럭션을 채용. 각 구성 요소를 고정하는 샤시는 2 장의 강판을 사용한 듀얼 레이어 구조로되어있습니다. 
그 위에 전원 트랜스와 기타 구성 요소를 각각 다른 레이어에 고정 입체 배치하여 각 구성 요소의 상호 간섭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 강성의 중량급 두꺼운 알루미늄 패널 인클로저, ESOTERIC 독자적인 핀 포인트 풋 등에 의해 미세 진동도 최소화하고있다라는 것. 클럭 출력 BNC 단자를 채용. 출력 레벨은 정현파 : 0.5 ± 0.1Vrms / 50Ω이다. 클럭 안정화 시간은 전원에서 약 10 분이 소요됩니다.
소비 전력은 74W (예열 시간) / 23W (안정시) 외형 치수 445W × 132H × 448Dmm 무개 23.0kg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