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CHORD(코드 일렉트로닉스) 의 플래그십, Ultima 스테레오 파워앰프 출시

영국내에서도 최고 수준의 앰프로 손꼽히는 코드 일렉트로닉스(Chord Electronics)의 Ultima 5 및 Ultima 6 스테레오 파워 앰프가 출시되었다.
Ultima 5 및 6 앰프는 자연스럽게 이전 앰프 라인업인 SPM 1200 MK II 및 SPM 1050 MK II를 대신하며 코드의 최신 플래그십 앰프 기술을 계속 이어간다.
Ultima 스테레오 파워앰프는닥터 말콤 제이 호크스포드(Dr.Malcolm J Hawksford / Essex University의 전임 교수)의 기술 논문을 기반으로 하며 이를 개정한 벨 랩스(Bell Labs)의 밥 코르델(Bob Cordell)의 기술들을 코드의 설립자이자 수석 디자이너인 존 프랭크스가 개발하고 발전 시킨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 기술은 코르델의 어드밴스드 듀얼 피드 포워드 에러 코렉션 토폴로지(advanced dual-feed-forward error-correction topology : 진보된 이중 피드 포워드 에러 보정 기술)를 존 프랭크스가 사용한 것인데,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앰프 기술 중 하나”라고 말했다.
C02.jpg
이 앰프들의 커스텀 디자인된 Mosfet 트랜지스터들은 Ultima 6안에 32개, Ultima 5안에 64개가 있는데 이것들은 지속적으로 모니터되며 출력단의 에러 보정 회로 DC 트래킹 서보 및 온도 보상 기능이 있는 완전 밸런스 입력 회로를 갖추고 있다. 또한 드라이브 회로 자체에는 300 볼트 / 마이크로 초에서 작동하는 초 저 왜곡 앰프가 있다.
새로운 파워 앰프는 밸런스 및 언밸런스 연결, 스피커 단자, 12V 트리거 및 C-19 유형 IEC와 함께 제공되며 다른 코드의 제품과 같이 28mm로 보완된 항공기급 솔리드 알루미늄 섀시를 사용했으며, 여전히 트레이드 마크인 두꺼운 전면 패널 및 특별한 전원 버튼을 사용하였다.
 
Ultima 5 및 6 스테레오 파워앰프들은 이달 말 영국 브리스톨 하이파이 쇼에서 데뷔를 할 예정이다.
C03.jpg
C04.jpg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