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닉스(Technics) 55주년 기념 턴테이블 SL-1210GAE 발표

파나소닉(Panasonic)은 테크닉스(Technics) 브랜드 설립 55주년을 기념하여 SL-1200G 턴테이블의 특별 사양 모델 ‘SL-1210GAE’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전 세계 1,000대 한정판으로 발매되며, 6월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SL-1210GAE는 자사의 레퍼런스 모델 SL-1200G를 기반으로 케이스를 블랙화하였습니다. 플래그십 SL-1000R에 채용된 절연체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플래시 On/Off 스위치와 일련 번호를 각인 한 배지를 추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테크닉스 55주년 기념 턴테이블 SL-1210GAE

10mm 두께의 알루미늄 탑 패널은 블랙 헤어라인 마감을 사용했으며, 조작 버튼과 톤 암 등도 모두 블랙으로 도색하여 고급스러운 외관을 제공합니다. 제조는 일본에서 하며, 높은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숙련된 장인의 손에 의해 제작합니다.

절연체는 SL-1000R에 사용되는 특수 실리콘 고무 ‘αGEL’를 채용. 높은 진동 감쇠 특성과 장기 신뢰성을 겸비한 소재를 고밀도 아연 다이 캐스트 하우징에 넣어 외부 진동을 차단합니다. 이를 통해 음악신호에 포함되는 미묘한 뉘앙스와 디테일을 유지하면서 정확한 재생을 실현하였습니다.

SL-1210GAE는 전 세계 1,000대 한정판으로 이를 기념하는 배지를 제공합니다.

다이렉트 드라이브 방식의 과제였던 코깅을 억제하기 위해 ‘코어리스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를 탑재하고 대향 방식의 트윈 로터를 통해 높은 토크를 확보하였습니다. 블루레이 기기 등의 개발로 축적한 기술을 응용한 고정밀 모터 제어 기술을 도입하여 모터의 작동상태에 따라 모드를 전환하여 강한 토크와 높은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플래터는 황동판과 알루미늄 섀시를 일체화하고, 뒷면에 불필요한 공진을 제거하는 고무를 붙인 3층 구조의 중량급 플래터를 통해 진동을 억제하고 강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톤 암은 마그네슘. 베어링 부의 서스펜션은 절삭 가공의 하우징을 사용한 고정밀 베어링을 채용하여 높은 초동 감도를 실현하였습니다.

SL-1210GAE는 본체와 톤암 등 올 블랙 도색이 특징입니다.

황동 도금의 포노 단자와 접지 단자를 제공하여, 음질의 열화를 방지하고 케이블의 착탈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이스 내부에 금속 실드 구조를 채용하여 외부 노이즈의 영향을 줄여줍니다. 케이스는 중량급 고무베이스와 BMC 섀시,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섀시 외에도 10mm 두께의 알루미늄 탑 패널을 더한 4층 구조로 설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