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Linn) 5세대 네트워크 플레이어 매직 DSM/4 발표

린(LINN)은 자사의 네트워크 플레이어 매직 DSM(Majik DSM)의 5세대 모델 매직 DSM/4(Majik DSM/4)를 발표하였습니다. 앰프가 내장된 일체형 네트워크 플레이어 셀렉트 DSM(Selekt DSM)을 이어받은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매직 DSM/4는 192kHz/24bit PCM, 5.6MHz DSD의 네트워크 재생은 물론, 타이달(TIDAL), 코부즈(Qobuz), 스포티파이(Spotify)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또한 아마존 뮤직 HD(Amazon Music HD)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외에 와이파이(Wi-Fi), 블루투스(Bluetooth)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린의 5세대 네트워크 플레이어 매직 DSM/4(Majik DSM/4)

매직 DSM/4는 셀렉트 DSM에서 최초로 채용한 차크라(Chakra) 앰프 기술의 클래스 D 앰프를 탑재합니다. DAC는 최상위 ‘카탈리스트 DAC 아키텍처(Katalyst DAC Architecture)’를 이어받은 신형 DAC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MM 포노 이퀄라이저를 내장했으며, 유리카 II(URIKA II)에서 개발한 아날로그/디지털의 하이브리드 이퀄라이징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왜곡과 위상 반전이 없는 디지털 RIAA 이퀄라이징과 뛰어난 S/N 비를 통해 오리지널 레코드 사운드를 재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매직 DSM/4 내부

HDMI 입력 4계통을 탑재하고, HDMI ARC를 지원하여 애플 TV(Apple TV)를 비롯한 셋톱작스 등과 연계가 가능합니다. 아날로그 입력단자는 라인 및 MM 전환이 가능한 RCA 1계통을 제공합니다. 디지털은 USB Type-B 외에도 광(Toslink), 동축(Coaxial) 입출력을 탑재합니다.

볼륨은 상위기종에 탑재되는 35bit 디지털 볼륨을 탑재합니다. 신호 손실을 발생시키는 아날로그 구성요소를 제거하여 고정밀 및 정숙한 디지털 볼륨 컨트롤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전면에는 헤드폰 단자를 제공하며, 전원부는 최신 버전의 다이내믹 전원공급장치(Dynamik Power Supply)를 탑재합니다. 룸의 음향특성을 측정하여 정재파를 제거하는 공간 최적화(Space Optimisation)을 지원합니다.


매직 DSM/4 후면

매직 DSM/4의 크기는 350×100×350mm, 무게 4.1kg. 알루미늄 소재의 전면패널 및 클래스 D 앰프를 탑재하여 경량화 한 것이 특징입니다.

린의 매직(Majik) 시리즈는 2009년 매직 DS-I로 첫 선을 보였으며, 2011년 DSM 시리즈 출시와 함께 매직 DSM으로 바뀌었습니다. 이그젝트 링크(Exakt Link) 추가, HDMI 2.0 업그레이드 등 12년 동안 네트워크 재생과 차크라(Chakra) 앰프기술을 핵심으로 업그레이드해왔습니다. 이번에 발매한 매직 DSM/4는 5세대 모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