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슨 오디오(Wilson Audio) 새로운 플로어스탠딩 스피커 사브리나X 출시 예정

미국의 하이엔드 스피커 제조사 윌슨 오디오(Wilson Audio)는 9월 1일 새로운 스피커 ‘사브리나X(SabrinaX)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사브리나X는 윌슨 오디오가 지난 2015년 출시한 3웨이 스피커 사브리나(Sabrina)의 업그레이드 모델입니다. 오리지널 사브리나는 3웨이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로 자사의 다른 모델보다 작은 설치공간에 사용하기 위한 제품이었습니다.


윌슨 오디오 사브리나X(Sabrina X)

지금은 고인이 된 윌슨 오디오의 창립자 데이비드 윌슨(David Wilson)과 그의 팀이 정교한 컴퓨터 모델링 및 반복 청취를 통해 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오리지널 사브리나를 개발하였습니다. 오리지널 사브리나의 개발기간은 3년 이상 소요되었으며, 새롭게 발매하는 사브리나X는 윌슨 오디오의 설계팀에 의해 새로운 기술을 투입하였습니다.

사브리나X에 대한 구체적인 업그레이드 사양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윌슨 오디오에서는 사브리나X가 6061-T6 알루미늄의 견고한 빌릿으로 가공된 후면 포트를 사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수년에 걸쳐 더 나은 성능을 위해 포트 형태를 개선했다고 합니다. 사브리나X의 경우 새로운 지오메트리가 포트 노이지는 효과적으로 줄여준다고 밝혔습니다.


사브리나X는 6061-T6 알루미늄 포트를 탑재합니다.

또한, XVX와 동일한 바인딩 포스트를 사용합니다. 윌슨 오디오에서 설계하고 직접 제조한 것으로 손으로 조이기 쉽고 바나나 플러그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유한 커넥터를 통해 고전류 연결에 대한 신뢰성과 음질 무결성에 대한 새로운 레퍼런스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사브리나X는 엔지니어들이 오디오캡X-WA(AudioCapX-WA)라고 부르는, XVX를 위해 특별히 설계한 독자적인 다중 권선 캐패시터를 도입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더욱 향상된 크로스오버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크로스오버는 유타주에 있는 프로보(Provo) 공장에서 수작업으로 조립됩니다. 새로운 캐피시터 기술로 노이즈 플로어를 극도로 낮춰 청취자가 더 세부적인 디테일과 해상력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디오캡X-WA 캐패시터는 수작업으로 제조합니다.

사브리나X은 크로노소닉 XVX(Chronosonic XVX)에 사용한 스파이크와 다이오드 어셈블리를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기계적으로 임피던스의 경로를 줄이고 진동 배출을 개선합니다.


사브리나X의 스파이크


사브리나X 인클로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