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소테릭(Esoteric) 그란디오소 모노블럭 파워앰프 M1X 발매

에소테릭(Esoteric)은 자사의 플래그십 시리즈 그란디오소(Grandioso) 시리즈에 최신 회로기술을 탑재한 새로운 모노블럭 파워앰프 ‘그란디오소 M1X(Grandioso M1X)’를 4월에 발매할 예정입니다. 신제품은 지난 2013년 11월 발매한 그란디오소 M1의 리뉴얼 모델.


Esoteric Grandioso M1X 모노블럭 파워앰프

가장 큰 특징은 전력 증폭기 소자로 자체 개발한 슈퍼 정션 바이폴라 트랜지스터 ‘SJ-BJT01’을 채택하였습니다. 이것은 2020년 8월 신일본무선과 야마나시 대학에서 발표한 학술자료로 발표한 ‘ISPSD2020’의 최신 트랜지스터 기술로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습니다. 고전압과 낮은 저항을 양립시킨 소자로, 대전류에서 작은 전류까지 원활하게 흘러 섬세한 신호부터 강력한 신호까지 자연스럽게 재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대 출력은 300W(8Ω), 600W(4Ω), 1,200W(2Ω).


슈퍼 정션 바이폴라 트랜지스터 SJ-BJT01

전압 증폭단과 전류 증폭단에 각각 전용 트로이달 코어 트랜스를 탑재합니다. 전압 증폭단은 3,000VA 용량의 대형 커스텀 트로이달 트랜스, 전류 증폭단에는 60,000uF의 대용량을 자랑하는 새 커스텀 캐패시터를 탑재합니다.

에소테릭의 독자적인 전류 전송방식 ‘ES-Link Analog’를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프리앰프 그란디오소 C1X(Grandioso C1X)에서 개발한 모듈 IDM-01(Integrated Discrete-Amplifier Module)을 탑재합니다. 이외에도 기계 접점의 영향을 받지 않는 FET 소자를 이용한 오디오 신호제어 및 전원 증폭기 보드에 기존 대비 3배의 105μm 동박을 채용하는 등 회로를 재설계하였습니다.


Grandioso M1X 내부

섀시는 메인 섀시와 고강성 섀시를 사용한 하이브리드 구조를 채용하였습니다. 제어 시스템 전용 R 코어 트랜스를 탑재한 총 3트랜스 구성으로 커스텀 부품과 방열판 핀을 탑재합니다. 상단에는 소리의 해방감을 이끌어 내는 세미 플로팅 패널을 사용했으며, 다리는 스파이크 효과와 편리함을 양립한 독자적인 핀 포인트 풋을 사용하였습니다.


Grandioso M1X 후면

입력단자는 밸런스(XLR), 언밸런스(RCA)를 각 1계통 지원하며, ES-LINK Analog 전용 입력단자를 장비합니다. 이외에도 트리거 기능을 통해 프리앰프 C1X와 전원 연동이 가능합니다.

크기 491×535×221.5mm, 무게 63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