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소테릭(Esoteric) 플래그십 마스터 클럭 제너레이터 그란디오소 G1X 발매

에소테릭(Esoteric)은 새롭게 개발한 음악 전용 디스크리트 클럭 ‘마스터 사운드 디스크리트 클럭(Master Sound Discrete Clock)’을 탑재한 플래그십 클럭 제너레이터 그란디오소 G1X(Grandioso G1X)를 오는 6월 국내에 발매할 예정입니다.

또한, 지난 1월 생산이 종료된 그란디오소 G1에 대해서도 G1X 사양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클럭 모듈 및 출력보드를 포함한 모든 회로 보드를 교체하는 업그레이드를 제공합니다.


Esoteric Grandioso G1X

그란디오소 G1X에 새롭게 탑재한 마스터 사운드 디스크리트 클럭은 더 큰 부품과 회로 패턴을 사용하여 크리스탈 발진기보다 음악성을 끌어내는 에소테릭의 독자적인 디스크리트 발진기입니다. 발진기는 안정적인 발진을 얻을 수 있는 최대 크기의 SC-컷 크리스탈 발진기를 탑재합니다.

진공 절연 기술을 사용한 대형 챔버는 크리스탈 발진기 및 주변회로의 온도를 안정화하고 전용 마이크로 컴퓨터에 의해 프로그램 제어되는 히터는 미세한 온도제어를 실현하였습니다.


Master Sound Discrete Clock

크리스탈 발진기, 회로, 히터 각각에 전용 전원회로를 탑재했으며, 클럭을 담당하는 대형 트로이달 트랜스와 시스템 제어용 EI 코어 W 트랜스 구성으로 상호간섭을 억제하여 깨끗한 전류를 공급합니다.

출력신호는 10MHz. 클럭 출력 BNC×5. MIL 규격 SMA 커넥터가 장착한 커스텀 동축 케이블과 활동을 가공한 오리지널 BNC 단자를 사용합니다. 그라운드를 항상 0V로 유지하는 어댑티브 제로 그라운드(Adaptive Zero Ground)와 일반(Normal)의 2가지 모드를 탑재합니다. 이것은 동일한 10MHz 출력을 제공하지만 다른 음악성을 제안합니다.


그란디오소 G1X 내부

섀시는 그란디오소 X 에디션(Grandioso X Edition) 사양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전원 트랜스를 장착하는 섀시와 보드를 분리하여 상호간섭을 억제하는 듀얼 레이어 섀시를 채택하였습니다. 하단 섀시는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 레이저로 가공하였습니다. 스파이크 풋의 효과와 편리함을 양립시킨 핀 포인트 풋을 탑재했으며, 소리의 해방감을 이끌어내는 세미 플로팅 상단 패널을 채용하였습니다.

그란디오소 G1X의 크기는 445×448×132mm (폭 × 깊이 × 높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