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어오디오(Clearaudio) 한정판 레퍼런스 쥬빌리 턴테이블 발표

독일의 턴테이블 제조사 클리어오디오(Clearaudio)는 창립 40주년을 맞이하여 레퍼런스 쥬빌리(Reference Jubilee) 턴테이블을 발표하였습니다. 쥬빌리는 2018년 처음 등장한 이후 레퍼런스 턴테이블로 공식 출시됩니다. 컴팩트한 삼각형 형태로 무게는 20kg 이상이며 클리어오디오에서 생산한 최초의 턴테이블의 형태를 공유합니다.


Clearaudio Reference Jubilee Limited Edition

플린스는 자사의 스테이트먼트(Statement) 턴테이블과 동일한 40mm 팬저홀츠(Panzerholz)로 만들었으며, 상단과 하단에는 두꺼운 알루미늄 판을 사용하였습니다. 플래터의 두께는 70mm로 스테인리스 스틸과 폴리옥 메틸렌(Polyoxymethylene)의 조합을 사용합니다.


플래터는 특별히 재설계된 특허 CMB 세라믹 자기 베어링 위에서 회전하며, 플랫 벨트로 구동됩니다. 드라이브는 12bit DAC를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시스템에 의해 제어되는 24V DC 비자기 모터를 사용합니다. 8.5kg의 플래터 회전속도는 광학 센서로 측정되며 3초마다 보정합니다. 버튼을 통해 33 1/3, 45 및 78rpm의 속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클리어오디오는 레퍼런스 쥬빌리를 “클리어오디오의 과거, 현재, 미래 중 최고의 제품으로 아날로그 정밀도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클리어오디오 레퍼런스 쥬빌리는 톤암과 카트리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