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산(Roksan) 차세대 오디오 신제품 아테사 시리즈 발표

영국 하이파이 제조사 록산(Roksan)은 차세대 오디오 제품군으로 아테사(Attessa) 시리즈를 발표하였습니다. 새로운 아테사 시리즈는 오는 9월에 발매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아테사 시리즈는 스트리밍 앰프, 인티앰프, 턴테이블, CD 트랜스포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록산이 지난 40년간 쌓아온 오디오 설계 기술을 이어받았습니다. 모든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절묘한 디자인과 흉내낼 수 없는 록산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접근하기 쉽고 친근한 디자인과 우수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햅틱 및 다기능 조작을 제공하는 마에스트로 유나이트(MaestroUnite) 제어앱 등 인체공학에 중점을 두었으며, 모든 부분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아테사 인티앰프(Attessa Integrated Amplifier)

록산 아테사 인티앰프는 풍부한 아날로그/디지털 입력을 제공하며, 고성능 버브라운(Burr-Brown) 24bit/192kHz DAC를 탑재합니다. 채널당 130W의 출력을 제공하는 풀 밸런스 설계의 프리앰프와 록산 카스피안(Caspian)에서 이어받은 전원부를 탑재합니다. 아날로그 입력에는 턴테이블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포노 스테이지를 포함합니다. 또한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무선으로 음악을 전송할 수 있는 블루투스(Bluetooth) aptX를 지원합니다.


아테사 스트리밍 앰프 후면

아테사 스트리밍 앰프는 강력한 멀티룸 스트리밍 플랫폼인 블루OS(BluOS)를 탑재합니다. 전 세계의 인기있는 20개 이상의 스트리밍 서비스와 호환되며, 최대 64개의 존에 무선으로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DAC 및 디지털 입력은 인티앰프와 동일하며, MQA, FLAC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투스 aptX를 지원합니다.


아테사 CD 트랜스포트(Attessa CD Transport)

록산은 LP와 CD 컬렉션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여 아테사 CD 트랜스포트와 턴테이블도 개발하였습니다. 디스크 전송은 정확한 액세스 능력을 바탕으로 동축 디지털 연결을 통해 아테사 앰프에 연결하여 디스크에 수록된 디지털 오디오 정보를 고성능 DAC로 전송합니다. 마에스트로 유나이트 앱을 사용하면 설정 후 아테사 앰프와 CD 트랜스포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결합됩니다. CD 트랜스포트에 탑재된 커스텀 펌웨어는 오류 없이 정확한 재생을 보장합니다.

아테사 턴테이블(Attessa Turntable)

아테사 턴테이블은 모든 록산 턴테이블의 장점을 이어받았습니다. 영국에서 개발 및 생산되며 유니피봇(Unipivot) 톤암, 고음질 다나(Dana) 카트리지 및 전환 가능한 포노 스테이지를 제공합니다. 다른 아테사 제품과 마찬가지로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하여 타협하지 않았으며 표준에 맞게 제작하였습니다. 플래터는 알루미늄 에지 댐퍼가 있는 고질량의 유리를 사용했으며, 외부 진동을 억제하기 위해 설계한 다리와 섀시 디자인은 록산의 전설적인 턴테이블 세르세(Xerxes)을 이어받았습니다.


아테사 턴테이블과 인티앰프

록산 아테사 시리즈 중 스트리밍 앰프, 인티앰프, CD 트랜스포트는 실버, 블랙 색상을 제공하며, 턴테이블은 새틴 화이트, 새틴 블랙마감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