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 프리시전(CH Precision) MQA 지원 SACD/CD 플레이어 D1.5 발표

스위스 하이엔드 제조사 CH 프리시전(CH Precision)은 MQA를 지원하는 SACD/CD 플레이어 D1.5를 발표하였습니다. 신제품은 오는 11월 5일 개막하는 도쿄 국제 오디오쇼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CH 프리시전 D1.5에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MORSe(Mechanically Optimized Reading System) 드라이브 메커니즘을 탑재합니다. 신중하게 선택한 광학 픽업과 모터는 1kg에 달하는 거대한 황동 베이스에 장착됩니다. 높은 질량은 대부분의 다른 트랜스포트보다 몇 배 낮은 기계적 공진 주파수를 제공하며 회전하는 디스크 토크에 대해 이상적인 밸런스를 제공합니다.


CH Precision D1.5

전체 모듈은 AC 주파수까지 진동을 필터링하도록 미세 조정된 4개의 알파 겔 절연체를 사용하여 섀시에 격리됩니다. 이를 통해 디스크 회전으로 발생하는 진동이 민감한 전자기판에 미치는 영향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레이저 메커니즘의 정확한 추적을 방해하는 전원공급장치 또는 섀시에서 발생하는 저주파 진동을 억제합니다.

디스크 클램프는 최적의 그립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경량 피크(PEEK) 폴리머로 제작하여 구동모터에서 디스크로 슬립 없이 전송할 수 있습니다. 베이스 시스템을 고정하는 섀시는 D1.5의 무거운 베이스에 직접 연결된 2kg의 견고한 알루미늄 구조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업데이트된 기계적 접지 시스템과 함께 기계적 간섭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회전 부품에 대한 이상적인 기계적 접기의 기준이 됩니다.


D1.5에는 새로운 MORSe 드라이브 메커니즘을 탑재합니다.

대형 MORSe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구축된 D1.5는 SACD/CD 플레이어/트랜스포트에 옵션보드 형태의 출력 아키텍터를 통해 플레이어, 트랜스포트에 원하는 요구사항에 맞게 출력 토폴로지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D1.5는 기본적으로 디지털 출력보드(CH-Link HD, S/PDIF, AES/EBU, TosLink)를 제공합니다. CH-Link HD 연결을 통해 DSD를 포함한 고해상도 음원을 C1 D/A 컨버터 또는 I1 인티앰프의 DAC로 직접 디지털 출력이 가능합니다. CD 재생의 경우 D1.5를 통해 로우 MQA(44.1kHz/16bit) 출력과 MQB 출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SACD/CD 및 MQA CD 재생한 레퍼런스 플레이어를 만들기 위해 독자적인 PEtRR 스플라인 필터(PEtER Spline Filter)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1조의 전용 모노 DAC 보드를 장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옵션인 싱크 I/O(Sync I/O) 클럭 동기화 보드를 사용하면 D1.5에 DAC 마스터 클럭 또는 T1 레퍼런스 클럭과 연결하여 최적의 성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X1 외부 전원공급장치를 사용하여 D1.5의 성능을 더욱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D1.5 후면. 모듈방식으로 다양한 옵션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재생, 출력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능은 전면패널의 CH 원형 노브 또는 CH 제어(CH Control) 앱을 통해 조작할 수 있습니다. 대형 AMOLED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소스/출력형식을 반영하도록 색상을 구성할 수 있으며, 색상 자체와 밝기를 조정하여 시스템의 다른 장치와 완벽하게 일치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