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악(Teac) 턴테이블 신제품 TN-3B-SE 국내 출시 및 입고

티악(Teac)은 벨트 드라이브 방식의 아날로그 턴테이블 TN-3B SE를 국내에 발매합니다. 또한, TN-3B SE 화이트 색상 제품이 AV 플라자에 입고되었습니다.

TN-3B SE는 전작인 TN-3B의 후속기종으로 슬림한 본체에 MM 포노 이퀄라이저를 탑재한 벨트 드라이브 방식의 턴테이블입니다. 전작인 TN-3B는 레코드의 소리를 USB 녹음하는 기능을 제공했지만, TN-3B SE 모델에는 USB 출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TN-3B SE는 일본에서 전작인 TN-3B에 비해 25% 가량 가격이 인상되었지만, 국내에는 전작과 동일한 가격으로 동결하여 판매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Teac TN-3B SE

TN-3B SE의 톤암은 하이엔드 톤암 브랜드 SAEC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했으며, 가동부에 나이프 엣지를 이용한 신개발의 톤암을 채용합니다. 이를 통해 기존 베어링 구조에서는 얻을 수 없는 분해능이 높은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플래터 구동에는 벨트 드라이브 방식을 채용하여, 모터의 코깅이 플래터의 회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여 보다 매끄럽고 고정밀 회전을 실현하였습니다.


TN-3B SE는 SAEC와 협업으로 제작한 나이프 엣지 톤암을 탑재합니다.

신일본 무선의 오디오용 고정밀 연산 증폭기 NJM8080을 포노 이퀄라이저에 채용하여 포노 입력이 없는 시스템에서도 아날로그 레코드를 저왜곡으로 고음질인 사운드로 즐길 수 있습니다. 카트리지는, 오디오 테크니카 AT-VM95E를 기본 제공합니다. 공기감의 표현력이 뛰어나다는 타원형 팁과 나이프 엣지 톤 암의 조합으로 밸런스가 갖춰진 해상도 높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TN-3B SE에는 오디오 테크니카 카트리지가 기본 제공됩니다.

회전수 33 1/3, 45. 와우플러터 0.1% 이하. S/N비 67dB(A-weighted, 20kHz LPF). 톤암의 침압 가변 범위는 0~5g으로 적용 카트리지 중량은 3~12g.

소비전력 1.5W(대기 시 0.5W 이하). 크기 420×356×117mm, 무게 약 5kg. 펠트 매트, 도넛판용 어댑터, 카운터 웨이트, 헤드 쉘(AT-VM95E 장착), 알루미늄 다이캐스트제 플래터, 더스트 커버, 힌지, GND 단자 부착 RCA 케이블, AC 어댑터 등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