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QA, 블루투스로 고해상도 오디오를 전송하는 새로운 코덱 MQair 발표
MQA는 블루투스로 고해상도 오디오를 전송하는 새로운 코덱 SCL6을 발표하였습니다.
MQair로 명명되는 새로운 코덱은 블루투스를 통해 고해상도 오디오를 손실없이 전송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코덱은 일본 오디오 협회(JAS, Japan Audio Society)가 라이선스하고 있는 무선 고해상도 오디오(Hi-Res Audio Wireless) 인증 코덱에 추가되었습니다.
MQair는 사람이 고해상도 소리를 들을 때의 결정적 요소로 작용하는 시간축에 초점을 맞추어 소리를 섬세하고 명확하게 재생합니다. MQA와 PCM 오디오를 384kHz까지 지원하며 인코딩 데이터 속도는 20Mbps에서 200kbps 이하까지 원활하게 증감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Bluetooth), 울트라 와이드밴드(UWB, Ultra-Wideband), 와이파이(Wi-Fi) 링크를 제공하며, 저 지연, 고효율로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MQA CTO 밥 스튜어트
MQA의 창립자이자 CTO인 밥 스튜어트(Bob Stuart)는 “MQAair는 많은 청취자들의 청취를 향상시키고 MQA의 에코시스템을 무선 기기까지 확장하였습니다. 소리는 디테일, 분리, 음색, 공간을 표현하는 미세한 요소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MQA는 소리의 투명성을 말할 때는 공기 그 자체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MQair로 구현하였으며, 이를 통해 전 세계 오디오 애호가, 음악 애호가에게 더 좋은 음악을 전자에게 더 좋은 음악을 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