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프(KEF) 메타로 진화한 새로운 R 시리즈 메타 출시

영국 스피커 제조사 케프(KEF)는 R 시리즈 메타(R Series META)를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새로운 R 시리즈는 자사의 흡음기술인 MAT(Metamaterial Absorption Technology)를 채용하였으며 하이파이는 물론 홈시어터의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위한 제품군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R 시리즈 7개 제품군은 더 많은 디테일, 더 깊은 통찰력, 더 큰 감동과 함께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KEF R Series Meta

새로운 R 시리즈에는 상위 라인업인 레퍼런스(The Reference) 시리즈를 위해 개발한 최신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새로운 R 시리즈는 스테레오 하이파이 시스템은 물론 홈시어터에서도 완벽한 셋업이 가능하도록 라인업을 구성하였습니다.

새로운 R 시리즈의 중심에는 케프의 메타물질 흡수 기술(MAT)이 있습니다. 복잡한 미로와 같은 구조를 갖는 MAT는 특정 주파수를 효율적으로 흡수하는 복잡한 채널을 갖추고 있으며, 결합 시 음향 블랙홀 역할을 합니다. 그 결과 트위터 후면에서 발생하는 원치 않는 사운드의 99%를 흡수하여 왜곡을 제거하고 더욱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음향 성능을 제공합니다.

케프 R 시리즈 소개 동영상

메타물질 흡수 기술이 적용된 커스텀 12세대 Uni-Q 드라이버 어레이는 공진을 억제하여 디테일을 개선하는 정제된 트위터 갭 댐퍼, 원치 않는 진동을 방지하여 선명도를 높이는 유연한 디커플링 섀시 등의 조정과 함께 R 시리즈 전 제품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제한된 레이어 댐핑 브레이싱과 결합되어 향상된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레퍼런스 시리지의 하이브리드 알루미늄 베이스 드라이버는 단단하면서도 깊은 제어된 저음을 제공하며, 개선된 크로스오버 설계와 미세 조정된 신호경로를 통해 깨끗한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최신 R 시리즈는 플로어스탠딩 스피커 트리오인 R11 메타, R7 메타, R5 메타, 그리고 북쉘프 스피커인 R3 메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하이파이 애호가를 위한 제품입니다.


KEF R3 Meta

홈시어터 애호가를 위한 2개의 센터 스피커 R6 메타와 R2 메타를 LCR(좌-중앙-우) 구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공간크기에서 홈시어터 경험에 뛰어난 대화 선명도를 제공합니다. 동일한 크기의 Uni-Q 어레이가 센터스피커와 시리즈의 다른 모든 모델에 배치되어 일관된 사운드 특성을 제공하여 영화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돌비 애트모스 시스템을 구성할 경우 R8 메타 서라운드 스피커를 벽에 장착하거나 다른 R 시리즈 스피커 위에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케프의 서브우퍼를 추가하면 완벽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KEF R2/R6 Meta를 프런트, 센터로 구성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R 시리즈의 전 모델에는 마이크로파이버 그릴이 장착되어 있어 드라이버 보호, 음향 성능, 미적 감각의 완벽한 균형을 제공합니다. 또한 블랙 글로스, 화이트 글로스, 월넛의 세 가지 마감을 제공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 가지 모델에는 고유한 시그니처 마감 옵션인 R7 메타용 티타늄 글로스 스페셜 에디션과 R3 메타용 인디고 글로스 스페셜 에디션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