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악(Teac) 레퍼런스 700 시리즈 CD 플레이어 신제품 VRDS-701 공개

티악(Teac)은 미국에서 2월 17일부터 개최하는 플로리다 국제 오디오 엑스포(Florida International Audio EXPO)에서 자사의 레퍼런스 700 시리즈 CD 플레이어 신제품 VRDS-701을 공개하였습니다.

신제품에는 CD 드라이브에 새롭게 개발한 VRDS(Vibration-Free Rigid Disc-Clamping System) 메커니즘을 탑재합니다.


Teac VRDS-701

VRDS는 CD를 동일한 직경의 알루미늄 턴테이블로 클램핑하여 관성 질량을 증가시켜 회전 진동과 불필요한 진동을 감소시키는 티악 고유의 드라이버 메커니즘입니다.

DAC는 티악 오리지널 디스크리트 DAC(Discrete DAC)를 탑재했으며, 채널 분리도를 높이기 위해 듀얼 모노럴, 풀 밸런스 회로 구성을 채택하였습니다. 아날로그 프리앰프 회로 TEAC-QVCS를 사용한 볼륨기능을 제공하여 파워앰프에 직결이 가능하며, MQA CD 재생은 물론 디지털 입력에서도 MQA 풀 디코딩을 지원합니다. USB DAC 기능을 탑재하여 DSD 22.5MHz, PCM 384kHz/32bit 재생이 가능합니다. USB 입력단자는 USB Type-C.

RDOT-NEO 회로를 통한 2x Fs, 4x Fs, 8x Fs의 업컨버트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10MHz 외부 클럭입력을 갖췄습니다. 또한, 아날로그, 디지털 입출력, CD 드라이브, 각 회로에 전용 토로이달 코어 트랜스포머를 탑재하였습니다. 독자적인 전류 전송 강화형 출력 버퍼회로 TEAC-HCLD2를 탑재합니다. 이외에 헤드폰 앰프에는 2,000V/us의 높은 슬루율을 가진 고출력 회로를 탑재합니다.

지원 디스크 포맷은 CD-DA(12cm), CD-R/CD-RW, 광 디지털 입력 1개, 동축 디지털 입력 1개, 10MHz 클럭입력을 위한 BNC 단자를 제공합니다. 출력은 아날로그 XLR 밸런스, RCA 언밸런스. 광 디지털, 동축 디지털 출력을 갖췄습니다.

티악 VRDS-701의 크기는 444×333.6×111.3mm, 무게는 11.8kg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