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렌브룩(Lenbrook) 고해상도 오디오 MQA 인수 발표

캐나다 상업용 오디오와 통신 부문에서 브랜드 개발, 기술 및 유통을 하는 렌브룩(Lenbrook)은 고해상도 오디오 인코딩 영국 기반 MQA의 자산을 인수하였습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렌브룩은 중요한 특허를 다수 보유하게 되었으며, 두 가지 주요 오디오 코덱인 MQA와 SCL6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합병을 통해 렌브룩은 진화하는 오디오 기술환경에서 리더십을 강화해갈 예정입니다.


렌브룩의 CEO인 고든 시몬즈(Gordon Simmonds)는 “렌브룩의 비전은 소비자의 선택권과 최고의 음질 추구를 촉진하는 기술이 투자와 육성의 대상이 되는 하이파이 산업이 번창하는 것입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MQA의 엔지니어가 개발한 기술이 특정 브랜드나 회사에 국한되지 않고 업계의 이익을 위해 계속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래미 수상 경력이 있는 프로듀서 겸 레코딩 엔지니어인 조지 마센버그(George Massenberg)는 “렌브룩이 MQA와 SCL6를 계속 운영할 수 있게 되어 안심이 됩니다. 디테일, 복잡성, 사운드 스테이지를 충실하게 렌더링하는 MQA 기술은 우리가 다시 녹음 스튜디오로 돌아가 20년 동안 오디오 전달 방법의 품질 저하를 되돌릴 수 있는 이유를 제공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음반 업계 임원, 레코딩 아티스트, 오디오 엔지니어링 전문가들의 통찰력과 지원을 바탕으로 설립된 MQA는 당시 고해상도 레코딩 포맷으로 작품의 디테일과 뉘앙스를 효율적으로 보존할 수 있는 수단을 제작자에게 제공하고자 했으며, 이는 고압축 음악을 선호하는 추세에 정면으로 반하는 것이었습니다.


렌브룩은 투자와 시장 개발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는 안정적이고 자본이 풍부한 조직으로 입지를 다져왔습니다. MQA는 120개 이상의 라이선스 사용자와 여러 콘텐츠 파트너십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렌브룩의 이번 인수에서 가장 중요한 목표는 MQA를 인수하기 전에 진행 중이던 비즈니스 및 기술 개발에 대한 확신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 렌브룩은 MQA의 라이선싱 책임자였던 앤디 도웰(Andy Dowell)을 비롯한 핵심 엔지니어 및 개발자 그룹과 영업 및 마케팅 인력을 그대로 유지했으며, 이들은 계속해서 비즈니스 개발 활동을 주도할 것입니다.

렌브룩은 MQA의 가장 중요한 라이선스 사용자 중 하나이자 수상 경력에 빛나는 블루OS(BluOS) 고해상도 콘텐츠 플랫폼의 소유주로서 그간의 성과를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렌브룩 팀은 블루OS 플랫폼 작업을 통해 라이선스 제공업체로서 중립을 지켜야 한다는 점을 이해하면서도 제품 개발 관점에서 고객이 원하는 것과 요구 사항을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을 입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