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란츠(Marantz), 데논(Denon) HEOS 장치의 타이달 커넥트 지원 업데이트 발표

마란츠(Marantz) 및 데논(Denon)의 오디오 컴포넌트에 타이달(TIDAL) 스트리밍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HEOS 멀티룸 및 스트리밍 플랫폼에 타이달 커넥트(TIDAL Connect) 지원 펌웨어를 공개하였습니다.

HEOS 플랫폼의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제 타이달 커넥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타이달 커넥트 외에 HEOS 앱에 새롭게 디저(Deezer) 스트리밍이 추가되었습니다.


Marantz Model M1

타이달 커넥트의 장점은 타이달 앱을 통해 바로 음악재생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의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에 타이달 커넥트 호환 장치가 있으면 해당 장치가 표시되로 바로 음악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와이파이를 통해 재생목록을 스트리밍하려면 타이달 계정을 HEOS 앱에 연결하고 앱을 통해 재생해야 했습니다.

하이파이 컴포넌트, 무선 스피커 등 많은 제조사가 자체 앱에 직접 통합하여 인터넷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으며, 이는 일반적으로 블루투스(Bluetooth)에 비해 더 높은 데이터 전송율과 향상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통합 중 일부는 불완전하거나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HEOS는 2023년 말부터 사용자가 앱의 여러 서비스(타이달, 코부즈 등)에서 자신의 음악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타이달 커넥트 지원 펌웨어는 HS2 장치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타이달은 HEOS 앱과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HEOS 앱 및 펌웨어 버전은 3.34.240으로 HEOS를 지원하는 마란츠 및 데논 장치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HEOS HS1 장치는 타이달 커넥트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홈페이지에 안내하고 있습니다. 소스기기나 스트리밍 앰프 후면에 있는 블루투스 버튼을 찾아 HEOS 버전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HS2 장치에만 이 버튼을 제공합니다.

앱 업데이트에는 타이달 커넥트 및 디저 하이파이 외에도 버그 수정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두 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펌웨어는 블루투스 지연 시간을 줄이고 사용자가 HEOS 앱을 통해 장치를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