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닉스(Technics) 그랜드 클래스 다이렉트 드라이브 턴테이블 SL-1300G 발매

테크닉스(Technics)는 델타 시그마 드라이브(ΔΣ-Drive) 모터를 탑재한 다이렉트 드라이버 턴테이블 신제품 SL-1300G를 발매할 예정입니다.

테크닉스는 지난 50년간 쌓아온 다이렉트 드라이브 턴테이블 노하우와 최신 기술을 결합한 최상급 그랜드 클래스 다이렉트 드라이브 턴테이블 SL-1300G를 IFA 2024에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Technics SL-1300G

SL-1300G에 탑재한 델타 시그마 드라이브 모터 제어 소프트웨어는 신기술의 핵심입니다. PWM 신호처리에 대한 테크닉스의 전문성을 활용한 이 기술은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 설계에 내재된 진동이 플래터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줄여 더 부드럽고 정확한 회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를 통해 0.025%의 와우와 플러터 성능을 제공합니다.


SL-1300G는 더욱 정교한 모터 제어를 지원합니다.

새로운 기술은 더욱 정교하고 강력한 철심 없는 모터와 함께 작동하며, 이러한 접근 방식이 기본 다이렉트 드라이브 설계에 내재된 고르지 않고 들쭉날쭉한 동작인 코깅을 줄여줍니다. 스펙상 시동 토크는 0.32N・m(3.3kgf・cm)(2.86lbf-in)이며, 이는 0-33 1/3RPM에서 0.7초의 시간입니다.


SL-1300G에는 더욱 정교하고 강력한 모터를 탑재합니다.

더 강력한 모터 덕분에 테크닉스는 2mm 두께의 황동 상단 레이어와 공진을 완화하도록 설계된 무거운 고무 밑면 사이에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코어를 끼워 넣은 더 크고 무거운 3.6kg의 3중 레이어 플래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L-1300G는 3중 레이어 플래터를 탑재합니다.

SL-1300G의 고강성 바디는 진동을 더욱 완화합니다. 여기에는 2중 구조가 벌크 몰딩 컴파운드(BMC, Bulk Moulding Compound)와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섀시를 견고하게 통합합니다. 또한 상단 패널의 모터/톤암 사이에 강화 리브가 추가되었습니다.


SL-1300G는 2중 구조의 고강성 바디를 사용합니다.

더 무거워진 플래터는 회전 정확도를 뛰어난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테크니스는 전 세계 방송국에서 사용하는 다이렉트 드라이브 턴테이블의 표준인 SP-10MK2를 능가하며 관성 질량이 SL-1200MK5의 두 배 이상이라고 밝혔습니다.


SL-1300G는 블랙과 실버의 두 가지 마감을 제공합니다.

한편, 새로운 다단 고속 스위칭 전원 공급 장치(플래그십 레퍼런스 SL-1000R에 사용된 것과 유사)는 안정적인 공급 용량과 적은 리플 및 허밍을 제공합니다. S자형 알루미늄 톤암이 230mm의 유효 길이로 돌아왔으며, 짐벌 서스펜션에 고정밀 베어링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SL-1300G에는 S자형 알루미늄 톤암이 탑재됩니다.

새로운 테크닉스 SL-1300G 턴테이블은 2024년 10월에 블랙 또는 실버 마감으로 발매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