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W와 애비 로드 스튜디오, 볼보 사운드를 위한 파트너십 공개

B&W(Bowers & Wilkins)와 애비 로드 스튜디오(Abbey Road Studios)는 볼보(Volvo) 자동차와 함께 자동차 사운드 경험을 재창조하기 위한 파트너십의 새로운 단계를 공개하였습니다.
두 상징적인 오디오 브랜드가 협력하여 애비 로드 스튜디오를 자동차에 적용하고, 2025년 볼보 EX90에 최초로 탑재할 예정입니다. 이 파트너십은 자동차 환경의 음향적 한계를 해결하여 운전자와 탑승객을 새롭고 매력적인 청취공간으로 안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Volvo EX90
애배 로드 스튜디오는 92년 이상 음악 기술 혁신의 선두에 있었습니다. B&W는 자동차 파트너들과 함께 첨단 스피커 기술을 자동차 환경에 적용하는 기술을 완성해 왔습니다. 새로운 ‘애비 로드 스튜디오 모드’는 애비 로드 스튜디오 공간, 장비 및 프로세스의 고유한 특성을 포착하여 새로운 청취 경험을 만듭니다. 이를 통해 청취자는 애비 로드의 엔지니어와 함께 직접 개발한 설정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사운드를 효과적으로 엔지니어링 할 수 있습니다.
볼보 자동차에서 애비 로드 스튜디오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의 자연스러운 사운드는 여러 라이브 공간과 컨트롤 룸에서 실제 측정한 값과 애비 로드의 고유한 EMI 시대 장비의 음색 및 엔지니어의 전문성을 사용하여 캡처됩니다. 프로듀서 모드에서는 이러한 요소들이 결합하여 사용자가 프로듀서나 엔지니어처름 레트로 빈티지 사운드에서 더 깊고 현대적인 사운드로 음향을 바꾸고 스테레오 음장을 좁히거나 넓히고 음향 환경을 조정하는 등 애비 로드에서 공간의 규모와 장비가 음조에 미치는 영향을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볼보 EX90에 탑재한 트위터 온 탑 하우징
볼보 EX90에서 처음 선보이는 애비 로드 스튜디오 모드는 새롭게 디자인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존의 오디오 설정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B&W 스피커가 탑재된 모든 EX90 소유자에게 2025년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무료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볼보 EX90에는 25개의 B&W 스피커를 탑재합니다.
EX90에는 여러 가지 B&W 독점 기술이 포함된 진보된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6개의 컨티넘 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와 5개의 노틸러스 더블돔 트위터가 8개의 알루미늄 돔 헤드레스트와 천장 스피커로 보완됩니다. 대시보드 중앙의 트위터-온-탑은 B&W의 음향 철학을 더욱 가시적으로 구현한 것으로, 고성능 가정용 스피커에도 사용되며 그 중 가장 진보된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는 애비 로드에서 사용 중입니다. EX90의 25개 스피커는 각각 차량 내부에 세심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볼보자동차의 오디오 팀과 긴밀히 협력하여 B&W 엔지니어가 개발 및 튜닝했으며,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콘텐츠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애비 로드 스튜디오는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를 사용합니다.
B&W 라이선싱 및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 댄 셰퍼드(Dan Shepherd)는 “애비 로드 스튜디오와 협력하여 차량 내 경험을 향상시키고 전 세계 운전자와 승객에게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양사의 전문성이 결합되어 자동차 엔터테인먼트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애비 로드 스튜디오의 제너럴 매니저인 제레미 허펠만(Jeremy Huffelmann)은 “B&W와의 파트너십을 확장하여 애비 로드 스튜디오 모드를 출시하게 되어 기쁩니다. 창의적인 우수성과 최고 품질의 오디오에 대한 공통된 열정을 통해 아티스트와 소비자 모두에게 가능한 가장 진정한 청취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