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란츠(Marantz) 레퍼런스 10 시리즈 및 럭셔리 무선 스피커 호라이즌 시리즈 발매

마란츠(Marantz)는 지난 11월 28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호텔 카푸치노에서 레퍼런스 10 시리즈와 럭셔리 무선 스피커 호라이즌(Horizon) 시리즈의 런칭 이벤트를 개최하였습니다.

마란츠 10 시리즈는 2016년 이후 처음 출시하는 새로운 하이엔드 시리즈 제품군으로 인티앰프 모델 10(MODEL 10), SACD 플레이어 SACD 10, 네트워크 플레이어 링크 10n(LINK 10n)으로 구성됩니다.

또한, 럭셔리 무슨 스피커 호라이즌(Horizon) 시리즈를 함께 발표하였습니다. 호라이즌 시리즈는 그랜드 호라이즌(Grand Horizon)과 호라이즌(Horizon)의 두 가지 모델로 발매할 예정입니다.


마란츠는 10 시리즈와 호라이즌 시리즈의 런칭 이벤트를 개최하였습니다.

마란츠 10 시리즈는 일본의 시라카와 오디오 웍스에 있는 마란츠 엔지니어링 팀이 5년 이상 연구 개발한 광범위한 협업의 결과물이라고 밝혔습니다. 모델 10은 마란츠 역사상 가장 고음질의 인티앰프이며, 앰프 디자인의 새로운 레퍼런스로서 개발하였습니다. 기존 제품을 기반으로 업그레이드 한 것이 아닌 최신 기술과 최고급 부품 등 아낌없는 물량을 투입하여 완전히 새로운 구조와 회로구성으로 만들었습니다.


Marantz MODEL 10

마란츠 모델 10 레퍼런스 인티앰프는 시리즈의 데뷔 제품으로 마란츠가 만든 제품 중 가장 강력한 인티앰프입니다. 모델 10은 새로운 듀얼 모노 대칭 앰프 토폴로지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설계는 완전히 새로운 구리 도금 3중 섀시와 구획된 구조로 각각의 중요한 내부 기능을 완전히 분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통해 두 개의 내부 구획과 전략적으로 배치된 실드가 고역 회로와 저역 회로를 서로 분리하고 내부 간섭으로 인한 성능 제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모델 10은 채널당 채널당 250W(8Ω), 500W(4Ω)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모델 10은 퓨리파이(Purifi)와 협력하여 개발한 새로운 파워플랜트가 탑재되어 채널당 250W(8Ω), 500W(4Ω)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앰프는 듀얼 모노 작동에 사용되며 입력에서 출력까지 풀 밸런스 앰프로 작동합니다. 또한 각 앰프 채널에는 개별 전원 공급 장치가 있으며 모든 라인 레벨 입력회로에는 별도의 리니어 전원 공급 장치로 전원이 공급됩니다. 더 많은 파워가 필요할 경우, 모델 10 1대를 추가하여 두 대의 앰프를 연결하고 제어하는 마란츠의 독점적인 플로팅 제어 버스 시스템(F.C.B.S, Floating Control Bus System)을 사용하여 바이앰프 방식의 스테레오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최대 4개의 모델 10을 함께 연결할 수 있습니다.


모델 10 상판은 매쉬재질로 은은한 조명효과를 제공합니다.

최대 출력에서 전체 오디오 대역에 걸쳐 왜곡이 0.005% THD로 낮으며, 절반의 정격 출력에서는 이보다 훨씬 우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최대 30A의 피크 전류는 부하 임피던스에 영향을 받지 않는 탁월한 다이내믹 레인지와 주파수 응답을 제공합니다.


Marantz SACD 10

SACD 10은 CD 플레이어의 원조 중 하나인 마란츠가 40년 이상에 걸쳐 쌓아온 기술과 노하루를 모두 투입한 하이엔드 SACD/CD 플레이어입니다. 독자적인 SACDM-3 메커니즘 엔진, 디스크리트 DAC인 마란츠 뮤지컬 마스터링(MMM, Marantz Musical Mastering) 그리고 최신 HDAM 회로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MMM은 독자적인 알고리즘를 통해 PCM 신호를 11.2MHz/1bit DSD로 변환하여 이상적인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또한, 디지털 필터, 노이즈 셰이퍼 디더 등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음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SACD 10은 독자적인 마란츠 뮤지컬 마스터링 엔진을 통해 D/A 변환을 합니다.

아날로그 스테이지는 고속으로 정보량 풍부한 사운드 재생을 위해 풀 밸런스, 디퍼렌셜 구성의 오디오 회로를 탑재합니다. 독자적인 고속 앰프모듈 HDAM, HDAM-SA3의 최신 버전을 사용하여 모든 회로를 디스크리트로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순동 필름을 이용한 고음질 커패시터, 멜프 저항 등 고음질 부품을 엄선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전원부는 아날로그 오디오, 디지털 오디오를 완전히 독립시킨 구성으로 각각 전용 토로이달 트랜스와 커스텀 블록 커패시터를 탑재하여 안정적인 전원공급이 가능합니다.


Marantz LINK 10n

링크 10n은 SACD 10의 플레이어 기술과 모델 10의 프리앰프 기술을 활용하여 만든 네트워크 플레이어 겸 프리앰프입니다. 링크 10n은 최고의 음질과 편리성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하였습니다. 네트워크 플레이어로 HEOS 플랫폼을 탑재했으며, DSD 11.2MHz, PCM 384kHz 재생을 지원합니다. DAC 부분은 SACD 10과 동일한 디스크리트 DAC 마란츠 뮤지컬 마스터링을 탑재합니다.


링크 10n은 SACD 10의 DAC, 모델 10의 프리앰프 회로를 탑재합니다.

링크 10n은 룬 레디(Roon Ready), 타이달 커넥트(TIDAL Connect), 스포티파이(Spotify Connect), 에어플레이2(AirPlay 2) 및 블루투스(Bluetooth) 등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와 연결방식을 제공합니다.

네트워크 플레이어용으로 동축(Coaxial) 디지털 입력×1, 광(Optical) 디지털 입력×2, USB Type-A×1, USB Type-B×1, 아날로그 RCA 출력×1, 아날로그 XLR 출력×1, 동축 디지털 출력×1, 광 디지털 출력 × 1을 탑재합니다. 이외에 HDMI ARC 단자를 제공합니다. 프리앰프 구성은 포노(Phono)×1, 아날로그 RCA 입력×1, 아날로그 XLR 입력×1, 아날로그 RCA 출력×1, 아날로그 XLR 출력×1, 서브우퍼 출력×1을 제공합니다.


Marantz Horizon

마란츠 그랜드 호라이즌과 호라이즌은 넓고 포괄적인 사운드로 공간을 채울 수 있을 만큼 강력하게 설계한 것이 특징입니다. 두 스피커 모두 중앙에 싱글 서브우퍼를 탑재하고 있으며, 마란츠의 고유한 드라이브 유닛 배열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외관에 담긴 넓고 응집력 있는 사운드 재생을 목표 개발하였습니다.


Marantz Grand Horizon

신제품 사운드의 핵심은 독자적인 라이즈(Rise) 앰프기술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반응성이 뛰어나고 열 효율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랜드 호라이즌은 370W의 출력을 호라이즌은 310W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출력을 기반으로 정확성, 반응성 및 낮은 왜곡의 조합을 위해 각각 네오디뮴 마그넷을 사용하는 마란츠 그래비티(Marantz Gravity) 드라이브 유닛 배열을 사용합니다. 호라이즌은 16.5츠 서브우퍼와 2개의 25mm 실크 돔 트위터, 3개의 5cm 풀레인지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하고 있으며, 그랜드 호라이즌은 20cm 서브우퍼, 3개의 25mm 트위터, 4개의 7.6cm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를 탑재합니다.


호라이즌은 전용 스탠드를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호라이즌 시리즈는 마란츠의 HEOS 무선 음악 플랫폼을 탑재하여 아마존 뮤직(Amazon Music), 디저(Deezer), 스포티파이(Spotify), 타이들(TIDAL)을 비롯한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며, 더 많은 플랫폼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애플 에어플레이2(AirPlay 2), 블루투스(Bluetooth)를 지원합니다. 소스기기와 물리적인 연결을 위해 두 스피커 모두 아날로그, 광(Optical), HDMI(돌비 애트모스 지원) 입력은 물론 USB-C 단자를 통해 드라이브에 저장된 음악의 재생이 가능합니다. HEOS를 통해 두 스피커 중 하나를 사용하여 통합 멀티룸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으며, 호라이즌과 그랜드 호라이즌 2대를 페어링하여 스테레오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근접센서와 오라 컨트롤 등을 탑재하여 빛과 사운드의 조화를 보여줍니다.

호라이즌 시리즈는 단순한 오디오 재생을 넘어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내장된 근접 센서를 통해 스피커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스피커가 작동하며, 오라 컨트롤(AuraControl)을 100개의 LED와 근접 및 주변광 센서를 결합하여 빛과 사운드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줍니다. 각 모델은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소재의 래디언스(Radiance) 에코 파이버를 사용합니다. 호라이즌 시리즈는 미드나잇 스카이(Midnight Sky), 문 레이(Moon Ray), 샴페인(Champagne) 마감을 제공합니다.

마란츠 10 시리즈와 호라이즌 시리즈 행사장 입구의 모습입니다.

마란츠 10 시리즈와 호라이즌 시리즈의 전시 및 시연을 진행하였습니다.

마란츠 10 시리즈는 B&W 803 D4와 함께 시연을 진행하였습니다.

마란츠 10 시리즈 제품군의 모습입니다. 좌측부터 SACD 10, 모델 10, 링크 10n.

마란츠 10 시리즈는 2016년 이후 처음 선보이는 레퍼런스급 신제품입니다.

행사를 진행한 프레데릭 필레울(Frederic Filleul)과 통역을 맡은 이호영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