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폰(Ortofon) 현대에 맞게 재해석된 MC 90X 카트리지 발매

덴마크 하이파이 제조사 오토폰(Ortofon)은 유명한 MC 카트리지 MC A90을 새롭게 재해석한 MC 카트리지 신제품 오토폰 MC 90X(Ortofon MC 90X)를 발매할 예정입니다.
신제품은 선택적 레이저 용융(SLM, Selective Laser Melting)을 통해 제작된 스테인리스 스틸 섀시로 뛰어난 강성과 향상된 공진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오토폰 고무 댐퍼는 사운드 선명도를 향상시켜 왜곡을 효과적으로 줄여 더욱 세련된 청취 경험을 제공합니다.
Ortofon MC 90X
오토폰 MC 90X는 필드 안정화 요소(FSE, Field Stabilizing Element) 및 와이드 레인지 댐핑(WRD, Wide Range Damping) 기술로 강화되어 정확한 트래킹과 넓은 주파수 응답을 보장합니다. WRD 시스템은 두 개의 고무 댐퍼 사이에 플래티넘 디스크를 배치하여 공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선형 주파수 응답을 달성합니다.
MC 90X는 레플리칸트(Replicant) 100 컷 다이아몬드 스타일러스를 특징으로, 접촉 표면적을 극대화하는 슬림하고 가벼운 프로파일로 설계되었습니다. 이 디자인은 레코드판 홈에 사용되는 오리지널 커팅 스타일러스와 매우 유사하다고 합니다. 독특한 다이아몬드 모양, 특수 연마 기술, 드릴 스타일러스 캐리어의 사용을 통해 탁월한 투명성과 속도를 제공합니다.
오토폰 MC 90X에 사용된 마그넷 시스템은 이전 모델인 MC 윈드필드(MC Windfeld) 및 MC 쥬빌리(MC Jubilee)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이 제품은 컴팩트하면서도 매우 효과적인 네오디뮴 자석이 특징입니다. 오토폰은 고유한 자기장 안정화 부품이 움직임에 관계없이 일관된 자기장을 보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설계는 다이내믹 성능을 향상시키고 28dB 이상의 채널 분리를 제공합니다.
MC 90X는 탁월한 신호전송을 제공하고 바이닐 레코딩의 풍부한 사운드를 충실히 재현하도록 설계된 금도금 6NX 무산소 구리 코일인 어큐럼(Aucurum)을 특징으로 합니다.
오토폰 MC 90X의 세부적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력 전압: 0.25mV
캔틸레버 소재: 붕소
스타일러스 유형: 오토폰 리플리컨트 100
스타일러스 팁 반경: r/R 5/100μm
스타일러스 서스펜션: 오토폰 전용
플러싱 시스템: 쿼드 플러싱
보빈 스레드: 어큐럼(Aucurum)
1kHz에서 채널 밸런스: 0.2dB 미만
1kHz에서 채널 분리: 28dB 이상
주파수 응답(+/- 1dB): 20Hz – 20kHz
동적 측면 컴플라이언스: 11μm/mN
권장 침압: 2.3g
권장 부하 저항: 10Ω 이상
내부 임피던스(DC 저항): 4Ω
무게: 9.5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