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프(KEF) 돌비 애트모스와 하이파이 오디오를 결합한 XIO 사운드바 발매

영국 스피커 제조사 케프(KEF)가 자사의 첫 사운드바 XIO 사운드바를 발매할 예정입니다.

신제품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하는 3D 서라운드 사운드와 케프의 하이파이 음향 기술을 하나의 슬림한 유닛에 담아낸 것이 특징힙니다.


KEF XIO

케프는 XIO가 단순히 TV 아래에 놓는 스타일리시한 사운드바가 아니라고 강조합니다. 이번 신제품은 영화, TV, 음악, 게임 등 다양한 컨텐츠에 대응하는 올인원 사운드 솔루션으로, 케프의 오랜 스피커 엔지니어링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입니다.


KEF XIO는 5.1.2채널 구성의 사운드바 입니다.

XIO는 5.1.2 채널 구성으로, 5개의 메인 채널, 전용 서브우퍼 채널 그리고 2개의 하이트 채널을 통해 입체적인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총 12개의 클래스 D 앰프로 구동되며, 돌비 애트모스는 물론 DTS:X, 소니의 360 리얼리티 오디오(360 Reality Audio)를 지원하여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KEF XIO는 Uni-Q MX 드라이버를 탑재합니다.

사운드바에는 케프의 상징적인 Uni-Q 드라이버에서 파생된 Uni-Q MX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넓고 균일한 사운드스테이지를 제공합니다. 저역은 P-Flex 서라운드 기술이 적용된 듀얼 P185 우퍼를 활용한 포스 캔슬링(Force-Cancelling) 구조로 재현되며, 불필요한 진동은 억제되고 깊이 있는 저음을 구현합니다.


또한, VECO(Velocity Control Technology) 기술이 실시간으로 드라이버 움직임을 모니터링해 왜곡과 압축을 줄여주며, 자체 DSP 알고리즘 모듈인 뮤직 인티그리티 엔진(Music Integrity Engine for Cinema)는 멀티채널 프로세싱과 가상화 기능을 통해 다양한 공간에 맞는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IPT(Intelligent Placement Technology)는 공간 분석을 통해 벽이나 가구 등의 위치에 따라 자동으로 출력을 조절합니다. 대사 모드와 나이트 모드도 탑재되어 상황에 맞는 청취 경험을 제공합니다.


슬림한 외형에도 불구하고 XIO의 출력이 일반적인 4인치 우퍼 4개에 해당하는 성능을 제공합니다. 브러시드 알루미늄 상판과 방수 패브릭 마감으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으며, 색상은 슬레이트 블랙과 실버 그레이 두 가지가 제공됩니다. 벽걸이 및 선반 위 설치 모두 가능합니다.


KEF XIO 후면

연결성도 최신 트렌드에 맞췄습니다. 케프의 무선 오디오 플랫폼인 W2가 탑재되어 타이달(TIDAL), 코부즈(Qobuz), 디저(Deezer), 아마존 뮤직(Amazon Music) 등 고해상도 스트리밍을 지원합니다. HDMI eARC, 광(Optical) 입력, 서브우퍼 출력 외에도 케프 KW2 RX 리시버를 통해 무선 서브우퍼 연동이 가능합니다. 조작은 상단 컨트롤, 리모컨 그리고 케프 커넥트(KEF Connect) 앱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앱에서는 전문가용 EQ 설정을 제공합니다.


케프는 XIO를 통해 큰 사운드를 위해 반드시 여러 오디오 기기를 갖춰야 하는 시대는 지났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진정한 하이파이 사운드를 하나의 사운드바에 담아낸 이번 제품은 외형과 성능을 모두 중시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