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오디오(Project Audio) 아날로그 본질에 집중한 턴테이블 신제품 E1.2 발매

오스트리아 하이파이 제조사 프로젝트오디오(ProJect Audio)는 완전 수동 턴테이블 신제품 E1.2를 발매할 예정입니다.

신제품은 지난 1991년 등장했던 프로젝트오디오의 첫 제품 프로젝트 1(Pro-Ject 1)에서 영감을 받아, 아날로그 사운드에 집중한 간결하고 정통적인 디자인 철학을 계승한 것이 특징입니다.


Project Audio E1.2

당시 CD가 시장을 장악하던 시기에 발표된 프로젝트 1은 기계적 정밀도와 음질을 바탕으로 턴테이블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켰고, 이후 프로젝트오디오의 대표 라인업인 데뷰(Debut) 시리즈의 기반이 되었습니다. E1.2는 이러한 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인 제품입니다.


프로젝트오디오 E1.2는 아날로그의 본질에 충실한 제품입니다.

프로젝트오디오 E1.2는 최근 보급형 턴테이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블루투스(Bluetooth), USB, 내장 포노 앰프, 자동 종료 기능 등을 모두 배제하였습니다. 대신 상위 기종들과 동일한 핵심 기술을 채택해 본질적인 음질 향상에 집중하였습니다. 솔리드 플린스 구조, 정밀 톤암, 프리미엄 플래터 설계 등이 그것입니다.


E1.2는 8.6인치 알루미늄 톤암을 탑재합니다.

유럽 현지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E1.2는 기존 E1 모델에서 주요 부분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무게 730g의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플래터는 TPE 댐핑 링이 내장되어 공진 억제 및 진동 감소 효과를 제공하며, 보다 안정적인 회전 성능과 낮은 와우 플러터(33RPM: ±0.23%, 45RPM: ±0.21%)를 실현하였습니다. 서브 플래터는 유리섬유 강화 ABS 소재로, 데뷰 시리즈와 동일한 벨트 드라이브 방식을 채택하여 공진을 최소화하고 회전 정밀도를 높였습니다.


E1.2에는 픽 잇 MM E 카트리지를 제공합니다.

톤암은 8.6인치 길이의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무게 중심이 낮은 짐벌 베어링 구조를 통해 부드러운 움직임을 구현합니다. 카본 강화 헤드셀이 채택되어 강성을 높였으며, 픽 잇 MM E(Pick it MM E) 신형 MM 카트리지가 기본 장착되어 출고되며, 출고 전 정밀하게 세팅되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E1.2는 블랙 하이그로시, 새틴 화이트, 월넛 마감을 제공합니다.

플린스는 CNC 가공된 고강도 복합 섬유 소재로 내부 공간이 비어 있지 않으며, 블랙 하이글로시, 새틴 화이트, 월넛 등 세 가지 마감으로 제공됩니다. 이외에도 자동 속도전환이 가능한 싱글 버튼 컨트롤(33/45 RPM), 진동을 억제하는 댐핑 풋, 고품질 금도금 OFC 포노 케이블, 기본 제공되는 더스트 커버 등 섬세한 마감과 내구성을 고려한 구성도 눈에 띕니다.

프로젝트오디오 E1.2는 2년 무상 보증을 제공하며, 향후 25년간 부품 제공을 약속해 지속 가능성과 장기 서비스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